HOME  >  라이프

교육환경건설 투자환경건설의 일환

—훈춘시 자금투입 늘여 학교운영조건개선에 진력

  • 2008-06-23 20:03:38
훈춘시에서는 교육발전이 군증들의 량질교육문화수요에 만족을 주지못하고있는 실정에 비추어 자금투입을 늘여 교육건설을 대대적으로 추진, 전 시 각 학교들의 학교운영조건과 교육교수환경을 크게 개선하고 교수질을 제고함으로써 교육사업의 발전을 힘있게 추진하고있다.

목전 훈춘시에는 각급, 각류 공립학교가 49개가 있다. 몇년간 훈춘시는 개혁개방과 더불어 사회경제의 쾌속발전과 인민생활수준의 부단한 향상을 가져왔으며 따라서 교육사업에서도 뚜렷한 진보를 이룩하였다. 그러나 시민들의 교육사업에 대한 기대치가 부단히 상승하는데 비해 교육투입부족으로 대부분 학교의 기초시설, 교수설비 등 학교운영조건이 차해 교수질이 올라가지 못하고 도시와 농촌 학교의 교육발전이 불균형한 등 문제들이 여전히 존재했다.

이런 실정에 대비해 훈춘시 당위와 정부에서는 교육환경건설 역시 투자환경건설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사업을 전 시 사업의 중요한 의사일정에 올려놓았으며 재정이 매우 어려운 형편에서도 자금을 변통해 교육투입을 대폭 늘였다. 시정부에서는“정부투입을 위주로 하는” 교육투입체제를 건립하고 교육자금담보강도를 높여 금년내로 2000만원의 전문자금을 떼내여 각 학교의 위험퇴치와 “3실건설”, 교육교수설비보충과 학생용책걸상갱신에 쓰기로 하였다.

시에서는 정부지도일군책임제를 실시하고 매개 지도부 성원에게 1~2개 학교의 난방장치, 책걸상갱신, 교육교수설비갱신을 떼맡긴 한편 1130만원을 투자하여 훈춘시제1고중을 3600명 학생을 수용할수 있는 규모로 새로 지었고 690만원을 투입하여 6900평방메터에 달하는 제1실험소학교 교수청사를 새로 건설했으며 360만원을 투입하여 3300평방메터에 달하는 훈춘시중소학교 기숙제숙사를 건설하여 도시농촌의 교육공평화를 추진하였다. 박득룡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