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독창적모식으로 교육교수질 제고

  • 2008-10-27 18:50:04
룡정시 룡정중학교에서는 특색교육은 학교의 발전을 더한층 높은 차원에로 끌어올리는 중요한 요소로 간주하고 과학적이고 이색적인 교육교수모식으로 제반 교육질의 제고를 추진하고있다.

룡정중학교에서는 덕육사업을 특별히 강조한다. 인성교육은 룡정중학교 덕육사업의 중점이자 특색이라고 할수 있는데 "학생은 학생다와야 하고 사람은 사람다와야 한다"는것을 핵심적인 리념으로 중시하면서 룡정중학교 일상행위규범, 례의준칙, 수업준칙을 제정하고 실행을 경상화하고있다.

덕육기지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학교사랑의 감정을 주입하고 룡정중학교의 일원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한다. 학생사이에도 례절을 강조하여 품위있고 인간미 넘치는 교정문화건설에 주력하고있다.

이 학교에서는 일상적인 수업을 돌파구로, 수업시간의 질과 능률을 높이는것을 생명선으로 하면서 교육교수질을 제고하고있다. 특색있는 교내강습쎈터를 세우고 정기적으로 교원을 학습시켜 교원의 자질과 교수수준을 높이며 학생이 배운 정도로 교원의 가르침을 론한다는 의식을 수립하여 이색적인 평가제도를 도입했다. 학교실정에 맞는 교수연구활동을 벌려 자기반성과 의견교류 형식으로 교원들의 실무능력을 제고하고 집단교수안짜기활동으로 공동히 진보하도록 했다.

학생활동에서 이 학교에서는 학생마다 최저한 한가지 재능을 익히고 키우도록 고무하고있다. 이 학교의 축구팀은 주내외에 자랑을 떨쳤고 배구, 륙상 등 종목에서도 두각을 보이고있으며 민족무용과 사물놀이는 민족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데서 기여가 큰것으로 정평나있다. 미술, 서예, 항공모형, 소제작 등 다양한 활동의 성과는 이 학교 복도를 거닐어보면 한눈에 안겨온다.

이 학교는 선후로 성 교육과학연구선진집단, 민족중소학교 이중언어교육교수개혁선진집단, 민족축구특색학교, 주수업관리선진학교, 사덕건설선진집단 등 많은 영예를 수여받았다.
김일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