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과학적발전관 지침으로 인민만족교육 추진

  • 2009-04-01 14:22:12
3월 25일, 연길시교육국 당위에서는 과학적발전관 학습실천 동원대회를 소집하고 주, 시의 과학적발전관 학습실천 활동전개에 관한 중요한 의견을 관철, 시달하고 교육부문의 과학적발전관학습실천활동에 대해 동원, 포치했다.

교육부문 첫패의 과학적발전관학습실천활동에는 시교육국 기관과 산하 사업단위가 참가하는데 이날 동원대회에는 170여명이 참가, 올해 8월까지 활동이 전개된다.

시교육국 당위서기이며 국장인 정권이 회의에서 연설했다. 그는 교육분야에서는 "사상을 계속 해방하고 과학적발전을 추진하며 조화연길을 구축"하는 이 주제를 긴밀히 에워싸고 "기회를 다잡고 발전을 다그치며 민생을 관심"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잘하지 않고 잘하려 하지 않으며 대담히 하지 못하고 잘 할줄 모르는" 등 저애를 제거하며 "생각지 못하고 듣지 못하며 보지 못하고 하지 못하는"것을 철저히 해결하여 "경제사회가 보다 발전하고 도시와 향진 환경이 아름다우며 당풍행정기품이 호전되고 인간관계가 조화로운 " 연길을 실현하기 위해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실제사업에 련계시켜 "어떠한 교육을 어떻게 운영하는가" 하는 문제와 "어떤 사람을 어덯게 양성해내는가"는 두가지 기본문제을 단단히 틀어쥐고 "연길교육사업의 과학적발전을 기획하여 인민만족교육을 실현"하는 특색실천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전 시 교육사업의 새로운 발전을 추진할것을 희망했다.

(金日福)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