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공업학교 기능형인재양성에 진력

  • 2009-07-21 20:18:02
연변공업학교에서는 특색학교, 명품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학과구조를 조정하고 교수질을 제고하고있다.

이 학교에서는 시장수요에 맞추어 전자와 정보기술학과를 증설, 기계공정은 기계전기기술응용, 자동통제기술응용, 자동차운행과 보수 등 3개 학과로 확충했으며 계산기응용학과는 애니메이션설계, 네트워크기술, 전자비지니스로, 건축공정은 공업과 민용건축, 물공급과 배수, 열공급통풍과 공기조절로, 화학공정은 제약, 제지, 방직으로 설치했다. 그리고 광산업학과를 증설하여 7대류, 24개 학과를 형성했는데 그중 공과학과가 20개에 달한다.

이 학교에서는 주 해당 부문의 지지와 협력하에 1000만원의 자금을 마련하여 부단히 실습훈련기지를 늘였는바 실습훈련종합청사, 건축실험실, 자동차실습훈련중심이 건설되고 자동통제설비, 선반설비가 가설되였다.

실습훈련은 공업관련 학과가 50% 이상을 차지, 전자와 정보기술, 공업과 민용건축, 기계전기기술 학과는 주급시범학과로 되였고 공업과 민용건축 학과는 국가교육부의 건설부의 긴급수요인재양성기지이며 자동차학과는 국가재정이 지지하는 실습훈련기지, 성중소기업양성기지, 대외로무송출양성기지로 되였다.

연변공업학교는 기업과의 련합, 학교와의 련합, 국제합작운영, 배치결정양성, 주문식양성 등 모식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최대한 보장함과 동시에 이로써 학교 자체 발전의 길을 모색, 연길경제개발구, 연길세라젬, 연변화강약업 등 22개 주내 기업과 북대청조, 천진온천호텔, 청도해경호텔, 절강절보기술공정학교 등 53개 국내외기업과 "2+1"졸업생배치취업협의를 체결하고 해마다 실력 있는 기능형인재를 대량 수송하고있다. 또한 한국 대구공업학교 등 국외 여러 대학들과 자매관계를 맺고 출국류학의향이 있는 학생들에게 발전무대를 제공해준다. 이 학교에서는 또 "이중증서" (졸업증, 일터증)제도를 실행하고있다.

다년간 연변공업학교의 졸업생취업률은 시종 98% 이상을 유지하고있다.

김일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