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변대학 건교 60돐 열렬히 경축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 장덕강 축전

  • 2009-10-16 08:14:54
연변대학건교 60돐을 맞는 뜻깊은 기념축전의 날, 전국 각지는 물론 해외에서 모교를 찾아불원천리 달려온 동문(校友)들의 응원속에 15일, 연변대학 제1차 동문대표대회가 있었다.

대회에서는 "연변대학 동문총회 준비사업보고", "연변대학 동문총회 장정(초안)", "연변대학 동문총회 제1기 리사회 조직구성 및 후보명단"을 심의, 채택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장덕강, 전국정협 상무위원이며 원 중앙통전부 부부장이며 국가민족사무위원회 주임인 리덕수, 전국공상계련합회 당조서기이며 제1부주석인 전철수, 원 성인대 부주임 리정문, 성정부 부성장 김진길,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리룡희와 연변대학 전임지도일군 등 10명이 고문으로, 장룡준과 서보강이 명예회장으로, 김병민이 회장으로 선거되였다.

연변대학 동문총회는 최근 성민정청의 정식 비준을 받았으며 15일, 대회에서 제막식을 가졌다.

연변대학 교장이며 동문총회 회장인 김병민은 광범한 동문은 대학의 자랑이자 가장 귀중한 재부이며 모교의 매 한걸음의 발전은 동문들의 관심, 지지와 갈라놓을수 없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모교의 번영창성을 위해 기여를 아끼지 말기를 희망했다.

성민정청 부청장 반점학, 원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장룡준, 주정부 부주장 민광도 그리고 연변대학 당위서기 리용, 연변대학 교장 김병민 등이 이날 대회에 참가했다.

동문대표대회에 이어 동문문예공연이 있었다.

김일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