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길시교육국 "두가지 평가"제도 실시

  • 2009-11-04 14:50:51
과학적발전관학습실천활동에서 연길시교육국은 교원대오건설에 착안하여 "학부모가 교원을 평가하고 교원이 교장을 평가"하는 "두가지 평가"사업제도를 실시함으로써 전 시 중소학교 운영수준 향상과 교육교수질 제고를 꾀하고있다.

목전 전 시 52개 중소학교와 유치원에서 이 사업을 전면적으로 시작하였는데 학부모와 교원들의 인정을 받을뿐더러 사회의 호평을 받고있다.

"두가지 평가"활동에서 주체는 학부모와 교원이다. 학부모는 교원평가에서 주체로 되여 담임교원과 과임교원의 직업도덕과 교풍, 수업교수활동정황에 대해 우수, 합격, 기본합격, 불합격으로 평가를 내리게 된다. 교원은 교장평가에서 주체로 되여 교장을 비롯한 교급간부와 중층간부 및 비교수인원의 행정사무능력과 민주관리정황에 대해 평가를 내리게 된다.

시교육국에서는 "두가지 평가"제도를 금후 교원평가의 주요형식으로 하여 제도화, 장기화하고 평가결과를 우수교원평의, 교급간부와 중층간부 선발 및 임용, 장려처벌의 중요한 의거로 삼을 예정이다.

이 활동에 동조하여 시교육국당위에서는 "두가지 평가제도 실시에 관한 연길시교육국의 의견"을 내오고 지도소조를 구성하는 등 이 제도의 순조로운 실시를 위해 구체적으로 착수했다. 전 시 학부모와 교원에게 편지를 보내 이번 활동의 목적과 의의에 대해 선전하고 중앙, 진학 소학교와 4중, 10중을 시험점으로 잡고 구체 실시과정에서의 문제점을 적시적으로 해결하여 전면적인 실시를 추동했다.

연길시당위 김영묵서기는 시교육국의 "두가지 평가" 활동 시험사업에 대한 회보를 듣고나서 충분한 긍정을 표함과 동시에 옳바르게 인식하고 책임감을 높이며 바르게 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잘 운영하고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연길시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것을 희망했다.

연길시교육국에서는 "두가지 평가"로 한결 정돈, 개진하고 규범화하며 질을 제고하여 전 시 교육의 수준을 높임으로써 인민대중이 만족하고 전국 일류의 조선족교육과 성내 일류의 연길교육을 실현하는 목표를 실현하려고 힘쓰고있다.

(金日福)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