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길교육국 6가지 돌파성사업 8가지 중점사업 적극 추진

  • 2010-02-03 19:00:32
올해 연길시 교육국에서는 6가지 돌파성사업과 8가지 중점사업을 중심으로 제반 사업을 힘있게 내밀게 된다.


----- 6가지 돌파성사업 -----


1. 년내로 2가지 이상의 경험이 전 성에 소개, 보급되도록 한다.

2. 고정자산투자 2.0억원을 완수한다.

3. 소학교 질량호률, 중학교 교수질검사합격률을 전 성 현, 시중 1등을 차지하도록 하고 직업고중과 보통고중 학생모집비례를 3.7:6.3을 이루도록 한다.

4. 교사안전공정을 계속 추진한다. 3중, 6중, 13중, 사범분원부속소학교 교수청사 및 직업고중 숙사와 식당을 신축하고 안전공정전문자금을 시달한다.

5. 연룡도일체화 관리체제개혁을 추진하여 교육령역에서 돌파를 가져온다.

6. 각류의 전문자금을 쟁취하여 지난해의 토대에서 10%의 성장폭을 이룬다.


----- 8가지 중점사업 -----


1. 당의 건설과 반부패렴결사업을 강화하고 신소처리사업와 안전안정사업을 잘한다.

2. 2고중, 7중 교수청사 건설을 계속하여 추진하고 1고중, 10중, 연신소학교, 조양천1중, 조양천2중, 조양천광화소학교 등 교수청사건설을 가동한다.

3. "세가지를 지키고 세가지를 사랑"하는 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하며 "두가지 평가"사업을 계속 잘한다.

4. 교원 전체강습을 강화하고 골간교원 양성과 인정 기제를 개혁하며 교원초빙, 시안의 교원 류동과 우수교원 농촌교육지원사업을 잘한다.

5. 교수관리를 강화하고 교수행위를 규범화하며 교수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한다.

6. 수족구병, A형H1N1 등 전염병예방통제사업에 보다 힘을 기울이고 학교안전사업과 안전연습사업을 잘한다.

7. “연길시 소학교교수사업 전문독학평가표준체계”를 완벽화하고 독학대오건설을 강화한다.

8. 민생문제를 중시한다.

① 직업교육을 접수하는 연길시 농촌호적 학생에 한해 1년 학비를 면제하는 토대에서 10%의 도시빈곤학생도 직업교육 1년 학비를 면제한다.

② 조선족가정 둘째자녀 생활보조비와 가정형편이 어려운 기숙생 생활보조비 지급사업을 계속 잘 시달한다.

③ 다종언어교수를 전면 추진하고 계속 조선족중소학교 소인수학급교육와 일어교수시험사업을 내밀며 4개의 한족소학교에 조선어지방과정을 개설한다.

④ 자금을 마련하여 1000명 이상의 곤난학생을 지원한다.

⑤ 팔도학교, 태양학교, 북흥소학교 등 3개의 농촌학교에 수세식화장실을 마련한다.

⑥ 전 시 소학교 1, 3, 5학년과 초중 1학년 학생들에게 신체검사를 해준다.

김일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