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올해 전 주 교수질개선활동 전개

  • 2010-03-31 16:39:51
주교육국에 의하면 올해 전 주적으로 교수질개선활동을 기세 드높게 펼치게 된다.

우리 주에서 2006년부터 "교수질의 해"활동을 펼친후 전 주 각지에서 내적발전을 중시하고 교수질을 틀어쥐는 좋은 분위기가 형성되였고 몇년간의 노력을 거쳐 뚜렷한 효과를 보았다. 하지만 개혁강도가 높지 못하고 교수질제고를 저애하는 관건적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했다고 인정, 주교육국에서는 과정개혁을 깊이있게 추진하고 전 주 교수질을 더한층 제고할 목적에서 올해 교수질개선활동을 벌리기로 결정했다.

이번 교수질개선활동은 "내적발전에 착안하고 부담경감의 효과를 높이며 교수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하는것을 주제로, 학생들의 과중학습부담경감을 출발점으로, 교수개혁발전의 열점과 관건문제해결을 착안점으로 하여 학교에서 자각적으로 교육교수발전법칙을 준수하도록 인도하고 과정관리를 강화하며 교수행위를 규범하고 교수사업을 개선하여 "교수질의 해"활동을 새로운 수준에로 끌어올리는데 취지를 두고있다.

활동은 구체적으로 몇개 단계에 걸쳐 진행한다. 3-4월은 학교내 연구토론, 방안제정 단계이고 5-6월은 현, 시에서의 교류, 추천 단계이며 7-8월은 주내의 연구토론, 교류 단계, 9-10월은 현지조사연구, 보급 단계이다.

(金日福)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