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녀성 창업취업 량호한 발전공간 마련

  • 2010-12-08 20:57:29
올해 주부련회는 "선진창조 우수쟁취"활동을 깊이 있게 전개하면서 녀성창업을 힘있게 추동하였다.

적극적으로 기회를 틀어쥐고 조건을 창조하여 녀성 창업과 취업에 량호한 발전공간을 마련해주었다. 성부련회 14개 창업대상과 "전 성 제4차 녀성창업취업사업회의"가 연변에서 열리는 유리한 기회를 틀어쥐고 당위와 정부와 련계하고 성원단위와 련계하고 사회자원을 동원하여 광범한 도시농촌녀성들이 경제건설에 참여하고 "선도구계획요강"시달에 참여하도록 적극적으로 조건을 창조해주었다.

주급 주요지도자가 직접 "두가지를 따라배우고 두가지를 비기기" 등 사업을 감독검사하도록 조률하였으며 "5가지가 농가에", "5호경쟁" 및 "백개 일터와 백개 촌 자매결연", "사랑주기" 등 활동의 영향력과 피복면을 부단히 확대하였으며 도시농촌녀성 창업과 발전이 광범위한 지지를 받도록 하였다.

따라서 농촌에서 한패의 녀장원, 녀능수, 녀경영인들이 세운 산업과 새 경제조직이 산업룡두로 되였으며 사회구역 "가정과 손잡고" 를 룡두로 한 독거양로, 사회봉사기구가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개발개방 최전방에서 녀기업가대오가 부단히 장대해지고 창업령역은 음식업, 봉사업, 상업으로부터 석유, 변강무역, 옷가공 등 업종으로 확대되였다. 그리고 각급 부련회조직은 당지 로무송출을 협조하는 중요한 부문으로 되였다. 현재 외국에 나간 우리 주 로무녀성은 세계 51개 나라에 분포되였다.

다양한 봉사무대를 마련하여 광범한 녀성들에게 취업기회를 마련해주고 창업자금을 해결해주었다. 여러가지 기능강습활무대를 건립하였으며 "연변녀성교양강습기지", "주부련회가정련계동방랑결강습중심" 등 기구가 도시농촌녀성들의 "주문식"기술강습에서 중요한 작용을 발휘하도록 이끌어 광범한 녀성들의 핵심직업경쟁력을 높였다.

정보사이트무대를 건립하였다. 전 주적으로 도합 229개 녀성정보봉사소를 건립하였는데 이로 하여 7000여세대 가정이 창업치부의 길에 오르고 인터넷교역액 100여만원을 실현하였다.

자금지원무대를 건립하였다. "녀성창업소액대부금", "두만강빈곤부축자금"대상 대부금을 굴림식으로 4178만원을 발급하여 1만 3000여명의 녀성이 창업취업하게 하였다. "농촌녀성소액대부금수입촉진대상"은 해마다 발급하는 대부금이 1억원을 돌파하였다. "녀성소액담보대부금재정리자보조대상"은 현재 7300만원의 대부금을 발급하였다.

특색창업모식을 부단히 탐색하였다. 연변지역 특점에 비추어 연길시 신흥가두에서 수공예편집기술강습학교와 민속창업원을 꾸리고 "강습학교+가정작업+통일판매"와 "시장운영+창업기지+민족문화"라는 당지창업모식을 탐색하여 3000여명 녀성이 취업하도록 지도하였다. 훈춘시부련회에서 외자기업을 룡두로 농촌녀성창업취업시범기지를 건립, 농촌녀성이 산업로동자로 전이하도로 도와주고 당지에서 창업하고 수입을 늘이도록 지도하였다. 로무귀향녀성들이 음식업, 복장업, 관광업, 봉사업 등 중점령역에서 창업하도록 부축해주었다. 따라서 연길시 공원가두 "녀경리거리", 소영진 하룡촌 귀향녀성창업기지 등 창업집중전형이 용솟음쳐나왔다. 그리고 녀성창업인솔자, 녀농민기업가 등을 이끌고 민족공업과 양로탁아사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변강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동하였다.

채춘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