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훈춘 의무교육균형발전 촉진

  • 2010-12-31 09:25:09
훈춘시에서는 여러가지 효과적인 조치로 전 시 의무교육균형발전을 적극 추진하고있다.

이 시에서는 상급부문의 요구에 비추어 국가와 성, 주 중장기교육개혁과 발전전망계획요구에 따라 훈춘시 <<11.5>>교육사업을 참답게 총화한 토대에서 과학적으로 <<훈춘시교육사업발전 12.5 전망계획을 제정함과 동시에 전 시 의무교육학교의 표준도달보편조사사업을 원만히 완수하였다.

교정및 기숙사 건설과 관리를 전면적으로 잘 틀어쥐고 <<세가지 창조>>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학교운영조건개선에 노력하였다.

올해 이 시에서는 도합 4673만원의 자금을 교육발전에 투입하여 시1중, 시4중, 시8중 및 마적달학교 기숙사청사와 식당을 완공하고 제1소학교 교수청사 및 관련 부속시설을 건설하고 4중교수청사, 제1소학교 식당, 제1유치원청사건설을 착공하였으며 제2실험소학교, 마적달소학교, 삼가자소학교 교수청사와 제3유치원청사의 착공전의 준비사업을 깐지게 추진하고있다.

그리고 5중, 8중의 실내위생실개조공사와 영재학교 등 10개 소학교의 보수대상을 완수하였다. 교정록지면적 3300평방메터나 새로 증가하여 학교 전체 록화피복률을 31%에 도달시키고 중소학교실험의기가 표준에 도달하고 농촌학교 원거리교육망의 피복률을 100%에 도달시켜 두차에 걸쳐 <<성장교육공사>>컴퓨터 671대를 장려받았다. 훈춘시교육국은 성교육청, 재정청으로부터 <<근공검학로동실천장소 건설선진단위>>로 평의되였고 주교육국으로부터 <<교정록화, 환경미화건설관리선진단위>>칭호와 공사관리선진단위로 표창받았다.

<<길림성의무교육조례>>를 참답게 관철집행하여 적령기소년아동 및 농민공자녀들을 포함하여 모두 평등의무교육을 받도록 보장하고 훈춘시특수교육학교에 대한 지원과 관리를 강화하여 특수아동들에게 량호한 교육환경을 마련해주었다. 지금 이 시의 중소학교입학률은 100%, 장애자어린이입학률은 100%, 소학교졸업률 100%, 초급중학교졸업률은 98.5%에 도달하였다.

박득룡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