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정부 지원 환경목표도달에 담보역할

  • 2011-03-08 08:39:17
“11.5”기간 우리 주에서 환경목표책임제를 완수하고 오염물배출감소임무를 완수할수 있은것은 각급 정부의 강력한 뒤받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주환경보호국 윤영일국장은 표했다.
그에 따르면 주정부는 환경과 발전 종합책략을 하나의 중요한 사업으로 간주했으며 의사일정에 넣었다. 주당위, 주정부 주요책임자들은 환경보호사업에 대해 여러차례 의견을 내놓고 환경보호에 관련된 지시를 했으며 환경목표책임제와 에네르기절약 오염물배출감소임무 진척상황을 제때에 청취했다. 환경보호를 주관하는 주장은 경상적으로 환경보호사업에 관한 구체적인 문제를 연구 해결하고 오염물배출감소임무, 환경보호 “12.5”기간 기획편찬, 주요환경보호대상건설 등 환경보호사업정황보고를 청취하고 환경보호의 중대한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해주었다. 주정부는 전 주 목표책임제 및 오염물배출감소 동원대회를 소집하고 각 현, 시 정부와 “2010년 정부환경보호목표책임서”를 체결하고 오염방지, 대상건설, 생태환경보호, 환경안전보장 등 면에 대해 확실한 조치를 취하였다. 환경보호부문은 적극적으로 전 주 경제발전계획의 제정과 중대한 대상 심사비준에 참여해 실제 정황에 비추어 합리한 건의를 제출하였다.
위험오염원에 대한 감독관리강도를 높이도록 독촉했다. 위험페기물, 화학용품, 방사원과 페광석무지 등 위험오염원에 대해 일일이 조사하도록 했는데 환경보호복사안전요구에 부합되지 않거나 환경잠재적위험이 존재하는 페광석무지, 석유화학공업기업, 응급대처방안준비가 완벽하지 않는 기업에 대해 기한내에 정리하고 개혁할데 관한 통지서를 하달하였다. 우기에 안도, 화룡, 돈화 등 곳에 력사적으로 남아내려온 5568킬로그람의 여러 종류의 유해화학위험품을 자격있는 고체페물처리회사에 보내 처리를 하게 해 환경안전을 담보했다. 4개 기업에 있는 12매의 페기방사원을 길림성의 전문페기방사원창고에 보내 저장하여 환경안전우환을 덜어주었다.
각급 정부부문에서는 환경보호사업에 강력한 재정적후원을 해줌으로써 각항 환경보호사업이 순조롭게 진척될수 있도록 담보해주었다. 주급 각 환경보호부문 편제 및 인원의 비용, 공용비용은 재정예산에 넣음으로써 두둔하거나 은닉하는 등의 환경위법행위가 존재하지 않게 했고 환경부문이 대상심사비준, 오염물배출징수금 등 방면의 정상적인 사업에 대해 간여하지 않아 환경보호부문의 집법에 유조하게 했다. 국가 및 성에서는 각항 보조전문자금을 규정된 액수에 따라 대상건설단위에 충족히 지불하여 전문자금을 전문적으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류용하지 않게 했다. 우리 주 지방재정은 도합 118.3만원을 투입해 오염물배출감소검측능력건설에 사용하게 함으로써 오염물배출감소감독성검측사업의 순조로운 발전을 담보했다. 2010년 전 주 능력건설에 대한 투자는 1646.55만원에 달했는데 그중 주급능력건설에 대한 투입은 257만원에 달해 환경보호부문의 능력제고에 든든한 뒤심으로 되였다.

김명성기자 김단 실습생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