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왕청 당건설지도원들 농촌서 맹활약

  • 2011-04-11 22:26:00
농촌의 "선진창조,우수쟁취활동"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왕청현에서는 현직속단위와 향진에서 사상정치자질이 높고 업무에 능숙하고 책임감이 있는 당원간부들을 전 현 200개 촌에 당건설사업지도원으로 파견, 농촌기층당조직건설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각 촌에 파견된 당건설사업지도원들은 농촌의 중심사업 을 에워싸고 본 촌의 실제 정황에 근거해 각항 사업을 실속있게 내밀고 있다.

배초구진로동보장소 소장 관리군은 중평촌을 맡은후 촌당지부를 도와 1명의 청년당원을 발전시키고 2명의 청년열성자를 양성, 촌당조직의 응집력과 전투력을 가일층 높였다. 당건설사업지도원들의 적극적인 방조와 지도하에 각 촌 당조직에서는 당원대회,촌민대회,공개추천 등 형식으로 당규약을 널리 선전해 많은 치부능수들을 입당열성자로 받아들였다. 목전 왕청현에는 858명의 농민 입당열성자가 있는데 이는 열성자 총수의 51%를 차지하는 셈이다. 그중 167명의 청년들이 이미 중점발전대상에 들었고 268명이 촌급 후비간부로 되였다. 또 97명의 촌당지부 서기가 “대상건설 선진지부서기” 표준에 도달되고 10명의 촌당지부 서기가 주 “대상건설 당지부서기기준병"으로 평의되였다. 지도원들은 또 집체경제를 발전시키고 농민군중을 위해 봉사하는것을 선진쟁취, 우수창조활동의 주요한 내용으로 삼고 촌민들에게 정책,기술,자금,치부정보를 제공해주는 한편 생산과 생활가운데서 부딪친 실제곤난을 제때에 해결해주었다. 천교령진 동성촌은 경제발전속도가 늦어 촌민들의 경제수입이 전 진적으로 꼴찌였다. 진특산소 소장 우홍천은 이 촌을 맡은후 당지 자연조건을 충분히 리용해 검정귀버섯산업을 적극 발전시켰는데 지금까지 이미 멸균가마 20개, 식용균배양실 18개, 비닐하우스 21개를 건설했으며 식용균재배전문가를 요청해 30여차의 강습을 조직하였다. 지난해 동신촌의 버섯산량은 1500만 주머니,생산액은 2700여만원에 달해 여기에서만 인당수입 1000여원을 증가했다.

춘양진 동성촌을 맡은 현법원 정치처 주임 홍성모는 촌에 활동실이 없고 다리가 없는 문제를 제때에 법원지도부에 반영했는데 법원지도부에서는 즉시 2만원을 투자해 활동실을 짓고 1만 2000원에 달하는 자재를 제공해 영구성 다리를 수건하게 했다.

현직속기관당조직에서는 당건설사업지도원들을 앞세워 여러가지 방식으로 빈곤부축활동을 조직했는데 지금까지 이미 실제문제 200여건을 해결하고 860여차의 좋은 일을 했으며 8개의 빈곤촌을 부유촌으로 개변시켰다.

리철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