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부모자식간 부양비분쟁 타당하게 해결

  • 2011-08-11 09:13:32

부모에게 효도하는것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도리이다. 특히 년로한 부모를 봉양하는것은 자식들이 마땅히 짊어져야 할 책임이고 의무이다.

일전, 화룡시인민법원에서는 90고령의 로모와 네 자식간의 부양비분쟁사건을 원만히 해결하여 사회상의 호평을 받았다.

6월 20일, 화룡시인민법원에서는 성이 장씨인 한 로인과 자녀들간의 부양비 관련 분쟁 사건을 접수했다. 사건심사과정에 장씨는 이젠 나이가 너무 많아 자립할수 없다면서 이미 가정을 이룬 네 자식에게 생활비를 분담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사건을 맡은 담당법관은 더 시비할 필요없이 법에 의해 장씨 자식들에게 달마다 로모부양비를 지급하라는 강제판결을 내릴수도 있었지만 그렇게하면 이미 금이 간 그들 사이의 감정이 더 악화 될수있다고 판단하고 장씨의 자식들을 한자리에 불러다 자식으로서 부모봉양의무를 기피하는것은 나라의 법규를 무시하는 불법행위이며 인간의 천륜을 어기는 불효행위라며 자식들이 자책을 느끼고 각성할때까지 내심하게 설득했다 담당법관의 말을 듣고난 자식들은 어머니한테 큰 상처를 주었다며 거듭 후회하면서 앞으로는 꼭 어머니를 정성껏 봉양하면서 효도하겠다고 다짐했다.

장씨가 년세가 많고 행동이 불편한 점을 고려해 담당법관은 최종 심리를 그의 집에서 진행, 당사자들간의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냈다. 이로써 금이 갔던 어머니와 자식들간의 감정도 다시 회복되기 시작했다.

리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