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우리 주 학교체육사업 활력 넘쳐

  • 2011-11-25 08:58:18

최근년간 우리 주 학교체육사업은 기꺼운 성적을 거두었다.

2008년 우리 주에서는 성내에서 선참으로 전문 학교체육사업을 연구, 포치하기 위한 전 주 학교체육사업회의를 소집하고 주정부의 명의로 "학교체육사업을 전면적으로 강화할데 관한 의견"이라는 지도성문건을 발표하여 연변의 학교체육사업을 더한층 규범화하고 학교체육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일으켰다.

2008년, 우리 주에서는 성내에서 선참으로 고중입시체육시험제도를 회복, 이는 중소학교들에서 진학률에 집착하면서 지육을 중시하고 체육을 경시하던 현상을 돌려세우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적극성을 동원하는데 추동역할을 했다. 2010년 전 주 초중졸업생 체육시험정황을 보면 우수률이 66.7%, 량호률이 22.4%로 학생들의 체질상황이 현저히 제고되고 고중입시 체육시험사업에 대한 수험생, 학부모 및 학교의 중시도가 높다는것을 보여주었다.

학교체육사업은 자질교육의 중요한 구성부분일뿐더러 체육후비력을 육성하고 체육인재를 발굴, 양성하는 중요한 사업이다. 중소학교 해빛체육운동활동을 폭넓게 펼치고 학생들의 매일 한시간의 체육운동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우리 주에서는 "중소학교 해빛체육운동 및 학교체육사업 평가방안"을 출범, 내용을 규범화하고 책임을 명확히 했다.

러 학교에서는 본교의 실제에 결부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한 체육활동들을 고안, 활발히 전개했는데 체육과 예술을 결부한 연길시 공원소학교의 중간체조, 하남소학교의 아령체조, 연변대학 사범분원부속소학교의 전교 태권도 보급, 신흥소학교의 태권도체조 등은 특색과 지속력이 있었다.

주 중소학생 체육운동회와 경기 제도를 내왔다. 주교육국에서는 체육국과 손잡고 3년에 한차례씩 전 주 중소학생 종합성운동회를 개최하고 해마다 비정기적으로 전문성체육경기를 조직하기로 결정했다. 각 학교에서 이에 호응하여 관련 제도를 내오고 해마다 봄, 가을철 교내운동회를 조직하고 달마다 한차례의 전문성체육경기를 펼치고있다.

우리 주의 체육건아들은 수차 전 성과 전국의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학교축구팀들은 수차 성고중생운동회에서 메달을 싹쓸이했다.

김일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