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인재를 적극 활용해 대중문화창달에 최선을 다한다

  • 2013-10-11 09:44:01

일전에 연변로년서화연구회는 화룡시에서 현지회의를 열고 자체의 인재우세를 리용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활동으로 두가지 문명건설에 적극적인 기여를 한 화룡시로년서화연구회의 경험을 일반화하였다.

화룡시로년서화연구회는 시문련산하의 한개 민간조직으로서 2005년에 건립되였는데 현재 60여명의 회원을 가지고있다.시지도부에서는 로년서화예술사업을 로년사업의 중요한 부분과 군중문화사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하고 깊은 중시를 돌리였는데 활동장소제공,경비보장 등 사업을 잘하였다.

시급지도간부들이 직접 활동에 참가하여 본을 보이고있는데 시정협 주석 추세호, 시정부 부시장 주웅도 등 지도간부들은 활동에 적극 참가하여 자기들의 작품을 선을 보였다. 올해에 세상을 뜬 명예회장이며 원 시인대 부주임이였던 류가해는 연구회의 활동에서 기둥역할을 발휘하고 많은 우수한 작품들을 창작하였다.

이 연구회에서는 인재가 많은 우세를 리용하여 활발한 활동으로 지방의 두가지 문명건설에 적극적인 기여를 하고있다.2010년에는 대형적인 활동만도 4차례나 조직하였다.민혜가두와 손잡고 렴정문화서화작품전람을 벌리였는데 100여폭의 작품을 전시하였고 광명가두와 손잡고 계획생육현장필회를 벌리였으며 화룡시가지내의 사회구역들과 손잡고 렴정문화가 사회구역으로 들어가는 서화전람을 조직하여 120여폭의 작품을 전시히였다.2011년에는 화룡시 중국공산당 창립 90돐 행사와 렴정건설서화작품전람에 180여폭의 작품을 내놓았으며2012년에는 시창당 91돐 행사에 70폭의 작품을, 시로혁명근거지건설추진회와 시당 사판공실과 공동으로 조직한 서화전시회에 20폭의 대형작품을 내놓았다.올해에는 5월에 65번째로 맞는 적십자활동일에 100폭의 서화작품을, 7월에는 소방사업을 선전하는 서화작품 30폭을 내놓았다.

상급에서 조직하는 여러가지 작품전시회에 적극 참가하여 자신들의 창작기량을 높였다.주장백산국제미술전시회,중한국제서화전시회,전국로년서화전시회,주급서화전시회 등 행사에 참가하여 400여폭의 작품을 전시하였다. 회원 강항부의 작품은 지난해 국문을 벗어나 세계의 최고예술전당-프랑스의 루부르궁에 진입하였으며 회원 왕옥림은 최근년간 국가,성,주급 및 국제 중대 시합에 500여차나 참가하여 수차 상을 탔다. 회원 호보림과 관운청은 중한서화작품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신들의 작품을 출판발행하였다.

조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