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백성열선 1205

  • 2013-12-04 16:02:58

공익성일터일군은 퇴직후 종업원의료보험에 참가해야 합니까?

문: 저는 오래동안 공익성일터에서 근무했으며 지난달에 금방 퇴직했습니다. 공익성일터에서 근무하는 동안 종업원의료보험에 줄곧 참가했었습니다. 퇴직후에도 종업원의료보험에 참가해야 합니까?

답: 룡정시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의 사업일군에 따르면 공익성일터일군은 퇴직후에는 도시종업원의료보험에 참가해야 합니다. 본인 호구부, 신분증, 의료카드를 갖고 사회구역에 가 도시주민의료보험에 참가해야 합니다.

당안을 옮겨야 합니까?

문: 졸업뒤 저의 당안을 호적소재지인 안도현인재시장에 보관시켰습니다. 지금 저는 호구를 화룡에 옮기고 화룡시의 한 기업에 출근하지만 회사에서는 저의 개인당안을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럴 경우 저의 당안도 화룡에 옮겨와야 합니까?

답: 화룡시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에서 료해한데 의하면 류동인원의 인사당원은 호적소재지의 인재류동봉사기구에서 관리할수도 있고 현재 근무하고있는 단위의 소재지 인력류동봉사기구에서 관리할수도 있습니다. 하기에 개인 당원을 안도인력류동봉사기구 또는 화룡인력류동봉사기구에 자주적으로 보관시킬수 있습니다.

실습기간 교통위반하면 어떤 영향이 있습니까?

문: 저는 올 4월에 금방 운전면허증을 취득했으며 10월에 한차례의 교통위반으로 벌점 2점, 벌금 100원을 했습니다. 실습기간이라 교통위반으로 인해 실습기가 연장되지 않는지요?

답: 만약 소형 동력차량을 운전할 경우 벌점이 12점을 초과하지 않으면 영향이 없습니다. 만약 벌점이 12점을 초과하면 운전면허증이 말소되여 다시 학습, 시험쳐 운전면허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만약 대형 동력차량을 운전할 경우 실습기간의 벌점이 6점이상, 12점미달이면 1년간의 실습기를 연장하며 실습기간에 재차 벌점이 6점 도달되면 운전면허자격을 취소하게 됩니다.

최미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