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경극 매력 감수 보급률 확대

전 주 학교 경극 강습영 조직

  • 2015-06-29 15:32:11

29일, 올해 전 주 중소학교 경극 강습영(营)이 연길시춘광소학교에서 개영식을 가졌다. 주내에서 온 150여명 학생이 이날 의식에 참석했다.

경극은 우리 나라 국수(国粹)이다.2008년, 국가교육부는 새로 수정한“의무교육음과정표준”에 경극과 관련된 교수내용을 넣고 15개 경극을 1학년부터 9학년까지 음악학과의 주요교수내용으로 삼도록 확정했다.

지난 몇년간 연변경극협회는 전 주 중소학교에 경극을 보급시키는데 힘써 풍성한 성과를 따냈다.연길시춘광소학교는 “주소년아동경극특색교육학교”칭호를 수여받았고 저명한 경극대가 매보구는 이 학교를 위해 “경극교육, 춘광기지”라는 제사를 써줬다. 훈춘제6소학교는“훈춘시경극특색학교”칭호를 수여받았다.우리 주 꼬마배우들은 중앙텔레비죤 희곡채널에서 예술풍채를 자랑해 경극전문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 주 중소학교 경극 강습영활동은 민족문화를 고양하고 경극과 희곡예술을 보급시키며 미성년자질교양을 강화하고 전 주 제4회 중소학교예술전을 맞이하는것을 취지로 했다.

이번 강습영활동은 5일동안 지속된다. 활동기간 성경극원 전문가의 특강으로 학생들의 예술기량을 높이고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경극의 매력을 감수하도록 인도하게 된다.더불어 학생들의 예술감상수준을 높이고 우리 나라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열애심을 높이게 된다.

허국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