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북안소학교 신입생 습관양성교육 중시

옳바른 습관 양성이 전반 인생에 영향

  • 2015-09-07 15:51:56

올해 소학교에 갓 입학한 7살 꼬마들에게 선참 필요한 교육이 무엇일가?

오랜 교장경력을 가진 룡정시북안소학교의 박경자교장은 “습관양성교육이 가장 중요하고도 선참 진행되야 할 시점”이라고 점찍는다. 1학년 신입생들은 학교생활에 대한 동경과 설레임을 안고 학교문에 들어섰지만 아직 자률성, 독립심이 부족하다.

학부모들도 이맘 때 아이에게 가장 절실한 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해 잘 모르는 실정이다. “습관이 평생을 좌우지한다”는 말이 있듯이 옳바른 습관 양성이 학창시절은 물론 전반 인생에 끼치는 영향이 막중하다. 특히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소학단계는 습관양성교육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시급한것이다.

룡정시북안소학교에서는 습관양성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개학초 행위규범을 각별히 강조하고있다. 소선대부의 활동으로 전교행사에서 늘 행위규범을 강조하고 주의력집중훈련을 일상화하며 여러가지 형식으로 행위습관교육내용을 알고 실천하도록 한다. 동시에 부모들과 소통해 습관양성교육을 가정에까지 연장, 교육효과를 높이고있다.

박경자교장은 “소학단계는 평생 학습과 생활을 위한 주추돌을 쌓는 과정이기에 습관양성교육이 중요시되며 특히 신입생들에 대한 습관양성교육은 절실하고도 각별히 필요하다”면서 이는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재빨리 적응하고 옳바른 습관으로 학교생활을 이어나가는데 유조하다고 했다.

글·사진 김일복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