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백성열선 150916

  • 2015-09-16 15:13:46
열공급비용은 인하 안돼요?

문: 며칠전에 길림텔레비죤방송을 보니 이 몇년간 석탄비용이 줄곧 하락하는 상황에 따라 길림성정부는 각지 물가부문에서 열공급기업의 원가측정을 잘해 열공급비용을 합리하게 인하할것을 요구하는 내용이 방송됐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왕청현열공급기업에서 사용하는 석탄은 주로 로흑산(老黑山)탄광에서 공급합니다. 지금 로흑탄석탄값은 2010년시 열공급가격때의 톤당 600원 좌우로부터 지금의 톤당 400원 미만으로 내려 석탄 톤당 값이 200원 가까이 내린셈으로 폭락이 매우 큽니다. 왕청현물각국은 성정부의 통지에 상응해 왕청현의 열공급비용을 어떻게 합리한 가격으로 내릴 예정인지요?

답: 왕청현물가국에 의하면 이 국은 9월 15일에 길림성물가국 “열공급가격관리를 강화해 열공급가격을 합리하게 조절할데 관한 통지”를 받고 이에 깊은 중시를 돌렸습니다. 원가감독심사사업을 펼치도록 이미 해당 과실 일군들을 배치해 열공급원가변동상황 및 기업경영상황을 전면적이고도 진실하게 반영하도록 확보했습니다. 원가감독심사가 결속된 뒤 합리한 열공급가격을 제의해 현정부에 보고하게 됩니다.

연길선로뻐스 부대시설을 잘할수 없나요?

문: 지금 연길시내에 달리는 선로뻐스가 매우 많으나 부대시설은 리상적이지 못합니다. 어떤 정류소에는 정류소표식이 제대로 안돼있고 어떤 정류소의 선로뻐스운행도가 다 찢어져 알아볼수 없는 상황이라 출행하는 시민들에게 적잖은 불편을 갖다주고있습니다. 선로뻐스도 한 도시의 형상인데 능력범위내에서 시민들을 위해 봉사를 제공하는것은 뻐스회사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뻐스내에도 뻐스운행선로도를 표시할수 없는지요?

답: 연길시공공뻐스유한회사에 의하면 연길고속철도 서역이 개통돼 선로뻐스 운행로선이 조절되면 전 시의 선로뻐스 부대시설에 대해 전면 갱신하게 됩니다.

온라인 출입경수속 어떻게 해요?

문: 보다 간편하게 출입경수속을 밟을수 없을가요?

답: 연길시공안국 출입경관리대대에 따르면 올해에도 여러가지 특색 있는 새로운 출입경조치들을 내왔다고 합니다. 인터넷공중봉사플랫폼을 통해 관련 수속을 할수 있습니다. 즉 려권, 통행증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미리 등록할 경우 봉사대청대기시간을 훨씬 단축할수 있습니다. 신청시 길림성공안청 출입경관리국사이트(http://crj.gat.jl.gov.cn/)의 공중봉사플랫폼에 접속해 신청표를 작성하고 봉사창구에서 지문과 사진만 채집하면 되기에 시민들이 수속절차를 줄이고 많은 시간을 단축할수 있습니다.

최미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