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백성열선 160204

  • 2016-02-03 15:22:25
중국공민은 외국에서 결혼등록할수 있나요?

문: 저와 저의 약혼자는 둘 다 중국국적이고 지금 모두 한국에 있습니다. 한국에서 결혼등록을 할수 있는지요?

답: 외국에 있는 중국공민은 중국주외령사관에서 결혼등록할수 있습니다. 두명 모두 한국에 있다면 한국주재중국령사관에서 결혼등록수속을 밟을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외국주재중국령사관에서 취급한 결혼증을 승인합니다.

호적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 저와 저의 두 자녀는 호적이 모두 돈화에 있고 저의 어머니와 한 호적입니다. 아이는 1990년후에 태여났고 결혼증은 2001년에 취급했습니다. 지금 연길시에서 부동산을 구매했습니다. 아이의 호적을 연길에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돈화시에 있는 호적의 호주가 어머니이기에 호적에 등록된 손자 두명이 자문인의 자녀라는 사실을 확인할수가 없습니다. 하여 돈화시에서 본인과 자녀의 친속관계증명을 떼여야 합니다.

단독호적 취급하려면?

문: 부모님이 리혼하고 지금 어머니와 한 호적에 있습니다. 아버지는 할아버지와 한 호적이구요. 이런 정황에서 지금 제가 단독으로 호적을 취급하고 싶은데 단독호적을 어떻게 취급하나요? 아버지는 저의 호적에 올릴수 있나요?

답: 자신의 명의로 된 가옥소유증이 있으면 단독으로 호적을 취급할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자녀의 호적에 오르려면 55주세이상이 되여야 합니다.

을형간염예방주사는 어디서 접종하나요?

문: 딸애가 성외에서 대학에 다닙니다. 연변병원에서 검사하니 을형간염저항체가 없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디에 가서 예방접종을 하면 되나요? 모두 주사를 세대 맞아야 한다는데 한대를 맞고 나머지 두대는 개학후 대학소재도시에서 맞아도 되나요?

답: 소속가두사회구역위생봉사쎈터에서 을형간염예방접종을 할수 있습니다. 예방주사접종대상의 정황에 따라 접종방법이 다르기에 구체적인것은 가두사회구역위생봉사쎈터를 찾아 문의하면 됩니다.

운전면허증이 교체를 연기하려면?

문: 저의 운전면허증은 C1급이고 올해 9월에 만기됩니다. 지금 한국에 있는데 9월에 귀국할수 없습니다. 운전면허증이 만기되기전 연장수속을 밟을수 있다고 들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취급하나요?

답: 만일 2016년 9월전으로 귀국할수 없다면 여기 있는 친척 혹은 친구에게 위탁하여 위탁인의 신분증, 운전면허소유인의 신분증, 출국려권복사본을 소지하고 연길시 교통경찰대대차량관리소 3층에서 운전면허증연기교체업무를 취급할수 있습니다. 연기기한은 3년입니다.

한옥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