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변의 진흥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우수한 인재 양성해야

장엄 룡정시 중소학교서 교원들을 위문시 강조

  • 2016-09-09 08:08:23

8일, 32번째로 되는 전국교원절에 즈음하여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성장, 주당위 서기인 장엄이 룡정시에서 교원들을 위문하고 주당위와 주정부를 대표하여 전 주 광범한 교원과 교육사업일군들에게 명절의 문안과 숭고한 경의를 전했다.

룡정실험소학교는 100년의 오랜 력사가 있는 학교이다. 1906년에 건교한 이래 수많은 우수한 민족인재를 양성했다. 현재 학교는 부지면적이 2만 2000평방메터, 건축면적이 9160평방메터 되며 수업학급이 30개, 취학전 어린이 학급이 6개가 있고 교직원이 114명이 있다. 다년간 이 학교는 우량한 전통을 견지하는 전제하에 새로운 교육방법, 교육모식을 부단히 탐색하여 교수질이 시종 전 주의 앞자리를 유지하였다. 이 학교는 선후하여 “국가급조선문교재기지학교”, “전국중소학교무용교육전통학교”, “성축구전통항목시범학교”, “길림성예술시범학교”, “길림성 이중언어교수연구시범학교” 등 영예칭호를 획득했다. 장엄은 학교소개를 청취하고나서 학교의 건설관리, 교육교수사업전개와 교원대우 등 정황을 상세히 물었다. 도서실에서 장엄은 교원과 학생들을 친절히 위문하고 가야금련습실에서 학생들의 가야금병창 “장백의 아들딸”을 관람했다. 장엄은 우수교원대표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교원들의 명절을 미리 축하했다. 그리고 룡정실험소학교에 훌륭한 학교운영전통을 계속 발양하고 인민이 만족하는 교육을 운영하며 국가를 위해 더욱 많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것을 부탁했다.

룡정시제4중학교는 1958년 5월에 건립되였는데 룡정시 도시구역내에서 유일한 한족초급중학교이다. 이 학교는 현재 24개 수업학급, 113명의 교직원이 있고 교정안에 동북군정대학 길림분교의 옛터가 있다. 근년에 이 학교에서는 “사람을 근본으로 하고 법으로 학교를 다스리며 품질로 학교를 세우고 규범혁신하며 내실을 기하고 효과를 중시”하는 학교운영방침을 실시하여 교수질을 부단히 제고하였다. 이 학교는 선후하여 “길림성교육과학연구선진단위”, “주과학연구선진단위”, 주덕육선진집단”, “주축구선진단위”, “전국청소년 서화 및 문학작품 대회 집단금상” 등 여러가지 영예칭호를 획득했다. 장엄은 교정환경을 상세히 돌아보고 교실, 정보실, 전자교수안준비실을 참관한 뒤 학교의 사업회보를 청취했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룡정시제4중학교는 력사가 있고 전통이 있으며 근년에 학교를 특색있게 운영하여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 계속 교원대오건설을 강화하고 교육교수관리를 억세게 틀어쥐며 관리수준, 교수수준, 과학연구수준, 특색수준을 힘써 제고하여 전 주, 전 성에서 영향력이 있는 많은 유명한 교원을 양성하기 바란다.

장엄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백년대계의 근본은 교육이고 교육대계의 근본은 교원이다. 교원직업은 태양아래에서 가장 빛나는 직업이며 교원은 부지런한 원예사로서 매 아이들이 건전하게 성장하고 인민이 만족하는 교육을 운영해야 하는 중임을 짊어지고있다. 교원대오건설을 강화하는것을 교육사업의 가장 중요한 기초사업으로 삼고 틀어쥐여야 하며 자질이 높은 전문화한 교원대오를 힘써 건설해야 한다. 광범한 교원과 교육사업일군들은 영예감과 책임감을 증강하고 덕육 우선의 인재양성과 사업전심을 견지하여 글을 가르치고 인재를 육성하는 기능을 부단히 제고하며 교육교수수준을 전면적으로 제고하여 우리 주 교육사업이 새로운 단계에 오르도록 추동해야 한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연룡도당위 서기인 풍희량, 부주장 조룡호, 룡정시 및 주직속 관련 부문의 책임자가 상술한 활동에 참가했다.

고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