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대규모 스모그 “습격”, 11개 성 “함락”

  • 2016-12-19 16:21:17
북방 여러 지역에서 수일간 지속된 대규모 스모그날씨가 19일 밤에 가장 엄중해진 가운데 북경, 천진, 하북, 산서, 섬서, 하남 등 11개 성, 시를 포함한 지역이 스모그 “습격”에 “함락”될것으로 전망되고있다.

중국기상넷의 소식에 따르면 18일, 짙은 안개가 북경, 천진, 하북 등 9개 성, 시를 뒤덮었고 18일 아침 스모그 등색조기경보와 안개 황색조기경보가 륙속 발부됐다. 그중 료녕 서부, 하북 중부, 산동 서북부 등 지의 일부 지역이 가시거리 500메터 미만의 짙은 안개에 뒤덮였다. 안개 영향으로 50갈래에 가까운 고속도로가 구간별로 봉쇄됐다.

공기오염면에서 기상검측에 따르면 18일 오전, 스모그날씨 영향구역이 이미 142만평방킬로메터에 달했으며 북경 동남부, 천진, 하북 중남부, 섬서 관중과 하남 북부 등 지에 중증스모그가 나타나 약 15만평방킬로메터를 뒤덮었다.

중국기상국 환경기상쎈터에 따르면 20일부터 우리 나라의 중동부에 대규모 강수가 나타나게 되며 20일 밤, 화북 중남부에 2~5밀리메터에 달하는 강수가 있어 오염물을 일정하게 줄여줄수 있을것으로 전망되고있다. 그외 이번 라운드 중증오염과정에 안개, 스모그가 가장 엄중한 시간대는 19일 밤부터 20일 사이에 나타날것으로 예상되며 21일 밤부터 북에서 남으로 점차 오염영향이 완화, 스모그가 흩어질것으로 전망되고있다.

앞서 기상부문의 예보에 따르면 19일 밤부터 20일까지는 스모그가 가장 엄중한 시간대이며 일부 지역의 PM2.5 농도가 립방메터당 500마이크로그람을 초과할것으로 예상되고있다. 이번 라운드 스모그가 가장 엄중한 시간대에 북경, 천진, 하북, 산서, 섬서, 하남 등 11개 성, 시를 포함한 지역이 스모그에 매몰될것으로 전망되고있다.

한편 이번 라운드 대규모 스모그는 강수와 더불어 완화될것으로 전망되고있으며 이는 이번 스모그날씨가 5~6일간 지속될것을 의미한다. 그럴 경우 이번 라운드 스모그는 올해 하반기 이래 지속시간이 가장 긴 한차례 스모그로 된다.

중국신문망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