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화룡시 교육우선 발전전략 전폭 추진

  • 2017-04-10 15:07:11
화룡시에서는 발전전략과 전반국면의 높이에서 교육우선의 발전전략을 힘차게 실시하고 있다.

이 시 지도부에서는 “화룡시 교육발전을 빨릴데 관한 약간결정”을 제정하여 교육사업의 의거로 삼고있다.

교원대오를 교육사업에서의 제1자원으로 확정하고 높은 자질의 교원대오를 육성하기 위하여“인재육성으로 교원대오를 강하게 하는 전략”을 힘차게 추진하고있다.인사제도개혁을 심화하고 교원대오건설을 강화하며 심입하여 각급 류형의 양성을 전개하고 교장과 교원들의 합리한 류동을 부단히 추동하며 교원대오를 조절하고 우량화하여 교육자원의 과학적인 배비를 실현하게 된다.담임교원들의 대우를 높이게 되는데 담임교원의 일터로임을 올해부터 해마다 100원씩 높이여 2019년에 이르러서는 500원에 도달시킨다.감독,검사,평가,지도를 가강하게 되는데 사업에서 공헌이 큰 학교와 지도일군에 대한 표창,장려 기준을 높이게 된다.

교육사업에 대한 투입을 늘이게 된다.화룡시에서는 계속하여 교육경비의 “3가지 증장”규정을 에누리없이 시달하여 재정에서 교육에 내려보내는 경비의 년증장률이 재정의 년증장률다 높게끔 보장하게 된다.시설이 박약한 학교에 대한 개조사업을 틀어쥐여 학교의 표준화건설을 재우치여 5년내에 모든 학교들이 성에서 규정한 표준에 도달되도록 한다.올해 직업고중실험훈련청사,제1고중교학청사,차창중학교교학청사,복동중학교교학청사,룡수중학교교학청사,남평학교교학청사를 건설하고 서성진 화안학교 등 3개 학교의 교원숙사청사건설을 진행하게 된다. 여러가지 효과적인 조치와 방법으로서 량질교육자원을 적극 인입하고 합리하게 배비하여 도시와 농촌,지역지간,학교지간의 차이를 줄이고 교육의 량질균형발전을 추진하게 된다.

조선족교육을 우선적으로 발전시켜 조선족교육의 건전하고도 앞선 발전을 계속하여 추동하게 된다.국가,성,주 민족교육사업회의정신을 시달하고 조선족의 우수한 문화를 계승하고 번영시키는데 력점을 두며 조선족교육발전수준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조선족교육의 발전을 추진할데 관한 정책을 건립,건전히 하게 된다.올해부터 화룡시에서는 조선족보통고중생들의 학생당 매년 공용경비를 2500원에 도달시키고 조선족교육발전기금을 성립하여 조선족교육의 량질발전을 추진하게 된다.민족교육경비를 200%로 높이게 되는데 매년 30만원의 토대우에서 60만원으로 높이게 된다.

조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