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성급 전문의들 장애인돕기에 나서

왕청 80여명 장애인 무료 진찰봉사 받아

  • 2017-09-11 16:28:35

“덕분에 무료진찰을 받게 되여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습니다.”

7일,왕청현 장애인련합회 사무실은 병보이 러 온 장애인들로 법석이였다.성장애인련합회 재활중심(춘광재활병원)에서 조직한 의료전문대가 이곳에서 재활무료진찰봉사활동을 벌린 것이였다. 이날 소식을 듣고 달려온 장애인들은“앉은 자리에서 성급 전문의들의 진찰을 받게 되여 행운”이라면서 연신 고마움을 터놓았다.

이날 활동현장에서 재활치료, 물리치료, 자페증치료, 뇌성마비치료, 보조의기 등에 일가견이 있는 8명의 전문의들로 무어진 의료전문가조는 장애인들의 질문에 일일이 내심하게 답변해주는 한편 재활지식, 건강상식들을 상세히 이야기해주기도 하고 무상으로 혈압, 심전도, 청력 등을 검사해주었다.

그리고 뇌성마비아동들에 한해서는 재활훈련검사를 한후 실제조작으로 뇌성마비아이들의 부모들에게 재활훈련동작과 요령을 지도해주어 재활효과를 가져오는데 도움이 되게 했으며 12명의 지체장애인들에게는 현장선택검사를 통해 재활, 의족, 수술 여부 등에 대해 료해한후 의족이 필요한 장애인과 교정수술이 필요한 장애아동들에게는 성장애인재활중심에 가서 무상으로 의족을 해넣거나 교정수술을 받게 했다.

이날 성장애인련합회 재활중심의 의료전문가들은 왕청현의 80여명의 지체장애인들에게 재활평의검증을 해줌으로써 장애인들이 자기의 건강상황과 후기 재활계획에 대해 상세히 료해하고 신심을 가지게 했다.

차순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