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돈화시, 빈곤해탈 난관공략 독찰 순찰 강화

문제의 발견 해결에 주력

  • 2018-01-02 09:08:53

빈곤해탈 난관공략은 초요사회 건설에서 가장 어려운 임무중 하나이다. 현재 돈화시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존재하는 뚜렷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돈화시에서는 독찰 순찰 사업을 착실히 추진하고 있다.

향진에 대한 전면 독찰이 실속있게 추진되고 있다. 이 시에서는 중앙과 성, 주 빈곤호 부축 관련 정책과 돈화시 당위 빈곤해탈 난관공략 독찰 순찰 사업 요구에 따라 좌담회, 개별담화, 자료열람, 세대방문과 설문조사 등 방법으로 전 시 각 향진의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 대해 5차례에 달하는 독찰 검사를 추진했다. 독찰 가운데서 발견한 문제에 한해서는 전문적으로 조사함과 동시에 각 향진, 순찰심사 과정에 발견된 문제의 대장에 기록해 관리하고 있다. 지금까지 비교적 긴 해결시간이 필요한 문제외 대부분 문제는 각 향진에서 최단 시간내 개선, 완료했다. 여러 향진에서는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에서 민주평의, 세대별 맞춤형 조치 강구, 산업쟁취, 산업보급, 산업수익 등 각항 사업에서 예기한 성과를 거두었다.

제1서기와 도급방조단위에 대한 독찰이 심화되고 있다. 돈화시 24개 빈곤촌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제1서기의 직무 리행 상황과 144개 도급방조단위의 2년내 지원상황을 전면 독찰, 평가하고 빈곤해탈계획 작성, 빈곤호 부축 대상 시달, 기초시설 개선, 특색산업 발전, 기술봉사 추진, 빈곤군중의 생산생활고 해결 등 6개 면의 사업 상황을 철저하게 조사했다.

업종별 빈곤호 부축 독찰사업도 일사불란하게 추진되고 있다. 빈곤층 부축 건강가정 지원책을 통해 올 한해 연인수로 총 1000명에 달하는 빈곤인구를 구제했다. ‘빈곤환자 선치료 후 지불’조치를 실행하고 원스톱 결산창구를 개설하는외 건강검진, 가정의사 계약, 1인 1건 봉사를 추진하고 건강카드, 애심약상자 등을 제작, 발급했으며 질병 류형별 치료사업을 깊이있게 추진했다. 빈곤층 부축 교육 지원면에서 빈곤학생 서류를 건립하고 빈곤학생 교육비용 감면 조치를 발부함과 아울러 교육으로 인해 다시 가난해지는 현상의 발생을 막았다. 로동취업 부문에서는 빈곤세대의 취업교육 조치를 보완하고 짚풀공예 등 기능취업교육을 착실히 펼쳐 빈곤군중의 자주적인 빈곤해탈 의식을 보강하고 취업, 창업 능력을 향상시켰다.

돈화정무넷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