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서부계획(서장)선전강연 연길서

  • 2018-05-16 07:16:27

13일, 대학생지원봉사 서부계획 서장전문 선전강연단이 연변대학과 연변직업기술학원의 농업, 목축업, 림업 , 의학 등 학과의 올해 졸업생 400여명을 상대로 선전강연 활동을 펼쳤다.

공청단주위에서 ‘서부 지원, 청춘의 중국꿈’을 주제로 조직한 이번 활동은 서부계획지원자 모집 사업의 영향면을 확대하고 더욱 많은 우수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서부계획의 실행에 참여하도록 격려해 서부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하게 하는 데 취지를 뒀다.

활동에서 학생들은 대학생지원봉사 서부계획 선전영상을 관람하고 5명 우수 서부계획 지원자들의 이야기를 경청했다. 공청단라싸시위, 서부계획 서장대상판공실 관련 책임자가 서부계획 서장전문대상의 사회보장, 복리대우, 모집과정 등 내용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올해로 15년을 맞는 대학생지원봉사 서부계획에는 도합 27만여명의 대학생지원자들이 참여해 중서부의 2100여개 현, 시, 구,기에서 기층봉사를 했다. 올해 서부계획의 실시규모는 1만 8300명에 달하게 되며 기초교육, 3농봉사, 의료위생, 기층 청년사업, 기층 사회관리, 신강봉사, 서장봉사 등 7개 전문항목으로 나뉜다.

공청단주위는 금후 위챗, 웨이보(微博) 등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대학생지원봉사 서부계획 관련 정책들을 선전하게 된다.

류서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