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장마방지 가물대처 사업 착실히

‘안전제일.예방위주’ 시달

  • 2018-06-04 16:49:44

화룡시에서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보호하기 위하여 ‘안전제일.예방위주’의 사업방침을 심도있게 관철하고 장마방지, 가물대처 사업을 착실하게 틀어쥐고 있다.

책임제를 전면적으로 시달하고 있다. 행정지도일군 책임제를 핵심으로 여러가지 홍수방지 책임제를 엄격하게 시달하였는데 횡적, 종적으로 모든 사항과 고리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응급대처 능력을 제고하고 있다. 쾌속적이고 고능률적인 홍수방지, 가물대처 조직체계를 건립하였는데 전문기술일군들과 설비들을 충족하게 마련하고 있다. 홍수방지 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있는데 계획있게 양성과 실전 훈련을 진행하여 홍수방지, 가물대처 사업의 제반 수준을 높이고 있다. 응급대처 물자를 잘 비축하고 있는데 중점구역마다에 응급대처 물자들이 충족하게 마련되였다.

과학적으로 홍수방지 지령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홍수방지 당직제도를 틀어쥐여 홍수의 발생, 변화를 엄밀히 감시하고 있는 동시에 수문, 기상 등 부문들간의 협조와 련계를 밀접히 하고 있다. 하여 강우정황, 물흐름정황, 피해정황을 정확하게 장악하여 제때에 정보를 발포함으로써 대처사업을 미리 잘하게끔 하고 있다. 과학적으로 저수지들에서 저수용량을 조절하도록 지령을 하달함으로써 저수지가 큰물 방지, 재해 감소에서 역할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도록 보장하고 있다.

산사태방지와 장마로 인하여 도시에 물이 고이는 것을 방지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산사태 재해 방지 시설들에 대한 관리와 사용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돌발사태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방안을 제정한 동시에 훈련과 시달을 강화하고 있다. 위험구간들에 대한 순라를 강화하고 일단 위험징조가 발견되기만 하면 즉시 응급방안에 따라 전이사업을 진행하여 사상자,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특별히 재해구역, 학교, 양로원, 무역시장, 광산 등 인원밀집 장소와 구역들에 대한 예방과 대처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동시에 홍수로 인하여 도시에 물이 고일 경우에 대처하는 사업에도 큰 중시를 돌리고 있는데 물이 고일 수 있는 구역마다에 배수응급방안들이 제정되였다.

독찰강도를 높이고 있다. 시홍수방지가물대처지휘부에서는 여러 향진과 공장, 광산, 사회구역에 대하여 정기, 비정기적으로 응급물자준비, 인원조직, 응급대처 능력시험, 당직 등 정황을 엄격히 독찰하여 항상 경종을 울려주고 있다.

글: 조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