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교정축구의 밑그림은 수업 강화

우리 주 정상교수 중시

  • 2018-06-11 16:48:10

교정축구를 발전시키는 것은 중국축구의 꿈을 이룩하고 체육강국을 건설하는 기초공사이며 교육개혁을 심화하고 민족정신을 분발시키는 데 자못 중요한 의의가 있다.

근년간 국가차원에서 교정축구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면서 첫기의 4개 국가급 교정축구 개혁 시험지역에 입선된 우리 주는 교정축구 개혁 사업에서 적극적인 진전을 가져왔고 갈수록 많은 아이들이 축구운동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일전에 열린 2018년 전 주 교정축구 개혁 사업 지도소조 확대회의에서는 최근 3년간의 사업을 진지하게 총화하면서 향후 교정축구 발전에서 교수사업을 한결 틀어쥐여야 한다는 리념을 강조했다. 일상교수사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를 잘해내지 못하면 대량의 우수한 축구선수가 용솟음쳐나오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주교정축구개혁사업지도소조 조장이며 부부장인 조어금은 “교정축구에서 교수는 기초적이고 장기적인 하나의 사업이며 제반 사업의 관건의 관건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피력하면서 “경기 출전이 주요문제가 아니라 축구교수사업을 진정으로 제대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교정축구 특색학교라면 수업을 제대로 실시하는가, 학교에서 교수를 중시하는가, 운동장이 제대로 개선되였는가, 매주 1교시의 축구수업을 보장하는가 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내밀어야 하며 이것이 바로 중요한 착안점이라는 립장이다. 현재 우리 주에서 제정한 교정축구 특색학교의 평가 방법도 주요하게 학교에서 어떻게 중시하고 교수를 어떻게 조직하는가, 학생들이 수업을 어떻게 하는가, 과외훈련은 하는가, 교내 경기가 있는가, 학급 경기가 있는가 등에 집중한다. 학교축구팀이 어떤 성적을 거두었는가 하는 것은 평가 결과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다.

교정축구에서 일상교수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관련 교수제도와 더불어 축구교원이 요구 대로 배정되고 운동장과 같은 기초시설 건설이 추진되여야 할 것이다.

당중앙이 포치한 하나의 정치임무, 자질교육을 전면 심화하는 하나의 중요한 조치로서의 교정축구사업을 발전시킴에 있어서 일상교수는 전체 학생의 전면발전을 도모하는 가장 중요한 밑그림이다.

김일복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