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길림성, 빈곤가정 학생 학자금 지원정책 발표

  • 2018-06-26 09:12:09


가정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이 등록금때문에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최근 길림성교육시험원과 길림성학생지원중심에서는 공동으로 지원정책을 발표하였다.

지원정책은 입학전입학시입학후로 구분되며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입학전: 학교측에서 대학입학 통지서와 함께 “대학교본과, 전과학생 지원정책 설명서 보내오게 되면 빈곤가정 학생은 현지 현급학생보조관리부문을 찾아 학자금 대출금을 신청할수 있으며 재학  리자는 국가에서 부담하게 된다.

입학시: “록색통로”를 학교측에 신청할수 있다. 빈곤가정 학생은 진실되고 정확하게 “대학교 학생 지원정책 설명서”중 가정상황 조사표를 작성해야 하며 민정부문, 촌위원회, 고중학교에서 도장을 받아오면“록색통로”를 통해 입학할  있다.

입학후대학교측에서는 학생의 상황에 근거하여 조학금근로조학금, 사회후원등록금감면  지원을 하며 학생들이 학업을 완성할  있도록 보장한다.

한편 길림성에서는 7월 23일부터 본적지에서 학자금 대출 신청 접수를 받는다. 모든 전일제보통고등학교에 입학한 길림적의 빈곤가정 본과, 전과, 예비반 학생은 모두 동일하게 호적이 소속되여 있는 (시, 구역) 학생지원관리중심에서 신용등록금대출을 받을 있다.

대출액은 최고 최고 8000원으로 등록금과 주숙비용 등이 포함된다.

학생과 학부모는

국가개발은행 조학대출정보망 http://www.cs1s.cdb.com.cn

길림성학생지원중심사이트 http://www.jledu.gov.cn/xszz

또는 국가개발은행 학자금 대출 서비스전화 95593, 각 (시, 구역) 학생지원관리중심전화를 통하여 상세한 정책과 정보를 얻을  있다.

 

연변일보 인터넷사업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