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현 민생실사로 시민들 행복감 획득감 높인다

2019-08-04 13:56:59

안도현은 의료, 교육, 환경보호 등 면을 아우르는 폭넓고 실제적인 민생실사로 시민들의 행복감, 획득감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7월 29일,민생실사 취재팀은 안도현으로 향했다. 첫 역으로 도착한 안도현 인민병원에서 엑스레이검사과 의사는 한창 만보진위생원에서 보내온 환자의 엑스레이사진을 보고 있었다. 만보진위생원의 의사가 더욱 정확한 진단을 의뢰해 온 환자의 페사진은  이 병원에서 건설한 원격의료봉사플랫폼을 통해 만보진 위생원에서 안도현인민병원에 전해졌다.

안도현인민병원은 2018년 4월 정보 상호 련통(互联互通) 공유에 기초한 의료공동체건설방안을 내오고 현역 원격의료봉사플랫폼을 투자 건설했다. 현역 내 10개 향진 위생원에 정규적인 원격회진실을 내오고 원격 회진 시설을 구매하며 100M 전문광대역를 련계하고 현역내 의료기구 정보 상호 련통, 공유를 실현했다. 이 기초상에 이들은 녕파제2병원, 안도현 향진위생원, 촌위생실과 련계된 원격의료봉사플랫폼을 건설했다. 7월 15일까지 이 병원은 녕파시제2병원과 150여차례의 원격회진을 실현하고 검진영상자료 52건을 보았으며 원격 초음파 3건을 실현했다. 향진병원 원격회진은 7건, 업무양성 12차에 달했고 연인수로 300여명 향촌의사를 양성했다.

안도현인민병원 운경군 원장은 “농촌 환자들이 집과 가까운 향진위생원, 촌위생실에서 검진을 받으면 우리 병원의 의사들이 병원에서 사진을 보고 결과를 원격으로 알려줍니다. 우리 병원의 의사들이 확진할 수 없을 경우 사진을 녕파시제2병원에 보내면 녕파제2병원의 전문가가 사진을 보고 전문가 이름으로 결과를 발부합니다. 시민들이 수시로 가까운 곳에서 더욱 량질의 의료봉사를 향수할 수 있게 되였고 큰 병원에 오가는 비용을 절감해주었습니다. ”라면서 “시민들의 획득감이 많이 증가되였습니다.량질의료자원을 기층으로 내려보내는 것을 통해 건강빈곤층부축, 빈곤해탈난관공략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고 덧붙혔다.

안도현은 원격의료봉사를 통해 촌민들의 병치료난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농촌 의무교육단계 교육환경 개선에도 힘을 쏟고 있다. 만보진중심소학교 교수청사 신축 대상은 현재 주체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부장식과 운동장 건설 중에 있었다.

만보진중심소학교 원 교수청사는 47년 전에 지어진 단층집으로서 면적이 작고 시설이 로화되여 현대화 교육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었다. 하여 안도현은 1710만원을 투입하여 원 교수청사를 허물고 새 교수청사와 인조잔디운동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지난해 착공한 이 대상은 올 8월 사용에 교부되며 새 학기가 시작된 후  270여명 학생들에게 더욱 우수한 교수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였다. 4층으로 된 새 교수청사는 4461평방메터에 달하며 컴퓨터실, 미술교실, 음악교실, 서법교실, 과학실험실 등 여러가지 기능을 구전하게 갖추게 된다.

새 교수청사 주체건물이 마무리된 후 여러번 학교에 와봤다는 서력선 학생의 어머니 왕단은 “아이가 개학이면 3학년에 올라갑니다. 예전 교실은 좁고 겨울철에 춥기도 했는데 이제 새 교수청사에서 아이가 행복하게 편안하게 공부할 것을 생각하니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아이는 드디여 층집에서 공부하게 되였다고 기뻐합니다.”라며 기대를 드러냈다.

만보진중심소학교 리강 교장은 “새 교수청사는 사용면적과 견고정도가 모두 국가급 요구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향진 교수환경과 질을 대폭 제고했습니다.”라고 소개했다.

이 석문진에 위치한 안도현 룡발농업투자개발유한회사 새송이버섯생산기지건설대상현장에 도착하니 로동자들이 한창 기초시설에 바삐 보내고 있었다. 이 대상은 계획총투자액이 2억 5753만원에 달하며 년생산 3만톤을 목표로 하고 있다.  1기 계획투자액은 1억 4119만원으로서 5개 공장과 숙소, 보일러실을 건설하게 된다.

길림예륭장백산실업유한회사 려의지 부총경리는 “현재 이 대상은 계획에 따라 추진 중입니다. 1기 공정은 년말 생산 투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초보적으로  년리윤이 1500만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명년 년말 2기 공정까지 생산에 투입되면 3000만원 내지 3500만원의 리윤을 창출하게 됩니다. 기업에서 농민들한테 사용가치가 없는 농작물대를 회수하게 되는데 이는 농민들의 수입증대와 환경보호에 유리합니다.”라고 소개했다.

현재 1기 공정량의 30%를 완수했으며 생산을 시작하게 되면 매년 대상투자총액의 6%를 안도현의 5495세대, 9811명 서류작성빈곤호에게 배당하게 된다. 또한 500개 좌우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주변 농호에 취업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농촌의 생활, 교육 수준을 높이는 한편 안도현은 시구역 주민들의 생활에 밀접히 관계되는 생활쓰레기 밀페식 수집처리 수준을 높였다.

안도현 생활쓰레기수집 중계운송소는 2018년 5월에 착공하여 올해 6월 25일 준공되였다. 총투자가 2100만원에 달하는 이 대상은 시구역에 5개, 향진에 4개 생활쓰레기 중계운송소를 세웠다. 중계운송소에는 18립방메터 용량의 압착식 수집상자가 설치되였다. 시민들의 생활쓰레기는 집중 수거후 압착을 거쳐 환경위생부문의 전용차량으로 생활쓰레기장에 보내여 무해화 처리를 하게 된다. 현재 향진의 쓰레기중계운송소는 이미 사용에 투입되였으며 시구역의 중계운송소는 주변 도로 시공이 끝난 후 륙속 사용에 투입되게 된다.

안도현환경위생관리처 쓰레기중계소 변락신 소장은 “과거 작은 차량으로 생활쓰레기를 운송하는데 비해 집중 수거, 중계 운송은 2차오염을 줄이고 인공로동강도를 낮추었으며 운송 원가를 절감하게 된다.”고 소개했다.

한옥란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吉ICP备09000490号 | 吉新出网备字005号 | Copyright © 2007-201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