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연변 대중체육 비약적인 발전 이룩

  • 2011-03-28 08:33:09
-체육사회단체 주급 58개 기타 157개 기초조직 3000여개


23일에 소집된 전 주 체육사업회의에서 공개한데 의하면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연변의 대중체육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했다. 즉 지난 4년간 연변의 대중체육은 “한가지를 틀어쥐고” “두가지를 추진하며” “3가지를 전환시킨다”는 연변의 조화로운 체육사업 사고방향을 견지하고 “전민건신은 올림픽과 함께”라는 주제를 참답게 관철시달하여 기꺼운 성과를 따냈다.
지난 4년간 연변 대중체육은 사회화추진을 견지했고 전민건신 사회화봉사체계 완벽화에 진력했으며 전민건신공정건설을 뚜렷이 했고 사회체육 지도체계와 민족전통체육 계승과 발전에 깊은 중시를 돌렸다. 연변의 전민건신공정을 살펴보면 66개 향, 진과 24개 가두에서 건신경로건설을 앞당겨 완수했다. 룡정, 안도와 화룡의 “설중송탄공정”(雪炭工程) 항목건설도 완수했고 돈화, 연길의 국가급사회구역활동쎈터도 정식으로 대중들에게 개방했으며 사회구역 도시주민 체육클럽, 전민건신특색광장과 건신공원도 알심들여 건설했다.
체육사회화의 추동하에 연변의 대중체육 네크워크화발전이 진일보 완벽해졌으며 체육골간대오가 발전, 강대해졌고 규범화수준도 부단히 제고되였다. 체육기초조직이 사회구역, 촌, 툰, 기관, 기업, 학교와 사회단체에까지 뻗었는바 목전 전 주에 주급체육사회조직이 58개나 있고 기타 단항목 체육사회단체가 157개나 있으며 체육기초조직이 3000여개나 있다. 대중체육 건신활동도 광범위한 범위내에서 흥성하고있는바 체육사회화활동은 이미 중요한 활동으로 자리매김되고있다. 현재 대중체육활동은 명품화, 경상화, 과학화로 되고있어 인심을 크게 얻고있다.
연변의 사회체육지도원대오도 부단히 강대해졌다. 현재 각종 류형의 사회체육지도원이 800여명이나 있으며 과학건신, 안전건신이 큰 중시를 받고있다. 연변은 련속 5년간 “길림성대중체육선진단위”로 평의받았고 재차 “전국대중체육선진단위”로 표창받기도 했다. 지난 4년간의 노력으로 연변의 여러 민족 인민들의 체육건신열이 뜨겁게 달아오르고있으며 경상적으로 체육단련에 참가하는 인수가 현저하게 증가되고있다. 현재 체육활동은 이미 사회 각 계층에 깊숙이 침투되여있는바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의 구석구석까지 슴배여들었으며 자발적이고 자각적인 활동으로 정착되고있고 사회구역과 촌, 툰의 명절로, 활동명품으로 부상하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