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돈화, 국제 겨울철 수영초청경기 진행

인도 싱가포르 등 지역 애호자들 참여

  • 2016-01-14 15:10:19

돈화시 새해맞이 체육절 제2회“륙정산”컵 국제겨울철수영초청경기가 8일 하루간 륙정산 성련호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돈화시 문체국, 체육총회에서 주최, 돈화시겨울철수영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활동에는 로씨야, 인도, 싱가포르 등 국가 및 중국 향항 지역을 포함한 40여개 도시 200명 국내외 겨울철수영애호가들이 참가했다.

이날 령하 20도에 달하는 엄동설한속에서도 선수들은 몸풀기 운동후 과감히 25메터 수영레인에 뛰여들어 물결을 헤갈랐다. 선수들마다 자유영, 평영, 접영 등 세가지 수영종목에서 극한에 도전했는데 구경군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기도 했다. 이날 실제 경기종목은 자유영, 평영 2개만 설치, 남자조, 녀자조로 각각 나누어 우렬을 갈랐다. 경기결과 훅호트선수 왕건이 16초 16, 13초 49로 자유영과 평영의 남자챔피언자리에 올랐고 심양선수 동수려가 19초 58로 녀자 자유영 챔피언, 무순에서 온 리염명선수가 21초 92로 녀자조 접영 챔피언의 영예를 누렸다.

주최측의 소개에 따르면 올해 겨울 돈화시 전민빙설활동은“격정 빙설, 조력 올림픽, 매력 돈화, 동심공조 중국꿈”(燃情冰雪,助力冬奥,魅力敦化,同心共筑中国梦)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전민건강운동조례”에 따라 전민건강운동활동을 힘차게 펼쳐나가게 된다고 한다.

리명옥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