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주정부 당조 리론학습중심조 2025년 제2차 집단(확대)학습회의를 소집, 사회했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가 당의 작풍건설에 관한 중요 론술과 중앙 8항 규정 및 실시세칙 정신을 깊이 학습 터득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계렬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 학습했으며 습근평 총서기가 고품질 당건설로 고품질 발전을 이끌 데 관한 중요한 요구를 시달하여 작풍건설의 새로운 성과로 연변의 고품질 발전, 지속 가능한 진흥에서 새 돌파를 이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회의에서 주정부 당조 리론학습중심조 성원들이 각자 학습체험과 사업실제에 결부하여 발언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과 성, 주 당위의 포치, 요구를 옳바르게 파악하고 중앙 8항 규정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는 학습교양을 착실하게 전개하는 중요한 의의를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전 주 정부부문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 학습 터득하고 학습교양을 전개하는 사상자각, 정치자각, 행동자각을 강화하며 실제행동으로 ‘두가지 확립’을 확고히 옹호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행해야 한다. 학습교양을 펼치는 것을 인솔로 삼고 당과 국가의 방침과 정책을 관철하고 성, 주 당위의 결책, 포치를 실행하는 능력을 부단히 승격하여 중국식 현대화 새 연변 건설을 다그쳐 떠밀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학습, 검사, 개선의 일체화 요구를 견지하고 중앙 8항 규정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는 학습교양을 착실히 전개해야 한다. ‘학습’에 공을 들여야 한다. 원작을 읽고 원문을 학습하며 원리를 깨우쳐 신심을 다지고 당성을 수양하며 도덕적 수준을 높이고 규률을 준수하는 구체적 실천에 각항 요구를 융합시켜야 한다. ‘검사’에 공을 들여야 한다. 문제 향도를 견지하고 자신, 직책, 사업을 깊이 파고들며 중앙 8항 규정 정신을 시달하는 과정에 존재하는 두드러진 문제를 전면적으로 정리해야 한다. ‘시정’에 공을 들여야 한다. 즉시 개선하고 실효를 따지며 자기혁명 정신을 발휘하여 문제에 대해 효과적인 정돈개선 조치를 제정하고 두드러진 모순을 힘써 해결하여 작풍건설의 경상화, 장기효과화를 부단히 떠밀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관건소수’로 ‘절대다수’를 인솔하는 주정부 당조의 역할을 발휘하여 정부부문의 기풍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해야 한다. 중앙 8항 규정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는 학습교양을 ‘필수과목’으로 간주하고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지속적으로 극복하며 ‘네가지 기풍’ 문제를 견결히 시정하여 학습교양 성과를 경제발전 추동, 사회안정 수호의 실적실효로 전환해야 한다.
책임시달을 지속적으로 틀어쥐고 효능 승격을 촉진하며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업을 틀어쥐고 환경최적화를 촉진하며 감독문책을 틀어쥐고 작풍전변을 촉진해야 한다. 독찰심사 ‘지휘봉’을 활용하여 실행에 힘을 기울이지 않고 서로 책임을 떠미는 현상에 대해 엄숙히 추궁하여 중앙 8항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전 주 간부들의 행동자각이 되도록 해야 한다.
주정부 당조 리론학습중심조 성원, 주정부 관련 부비서장이 회의에 참가했다.
한옥란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