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년간 안도현은 기층 봉사지점 증설, 온라인 봉사 플랫폼 최적화를 통해 ‘15분 의료보험 봉사권’을 적극 구축했다.
“집 문어구에서 직접 의료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 우리 농민들에게 있어서 정말 적지 않은 번거로움을 덜어주었습니다!” 안도현 명월진 달라자촌 촌민 한세춘은 감개무량해하며 말했다. 예전에는 의료보험 관련 수속을 밟으려면 특별히 시간을 내서 현정무봉사중심을 방문해야 했었다. 지금은 촌위생실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마을사람들은 ‘15분 의료보험 봉사권’이 가져다준 편리함과 능률성을 실감하고 있다.
봉사 질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안도현의료보험취급중심에서는 정기적으로 업무 골간을 조직하여 각 향(진) 봉사지점에서 현장 지도를 전개하고 지정 의료기구와 각 향(진), 촌 봉사지점 일군들을 상대로 집중 양성을 펼침과 아울러 실제 상황에 근거하여 지원, 대리, 선전 등 의료보험 봉사사업을 개함으로써 이들이 촌민들을 위해 더욱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 안도현은 이미 루계로 각종 의료보험 기층 봉사지점 176개를 건설했는데 그중 향(진)급 9개, 촌급 157개, 병원 3개, 관광명소 7개로 의료보험봉사가 현, 향, 촌 3급을 전부 피복했다.
갈위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