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주당위 조직부는 부문업무회의를 소집하여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관철, 시달 조치에 대해 연구, 포치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왕조휘가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는 ‘14.5’전망계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15.5’전망계획을 순조롭게 시작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소집된 중요한 회의이다. 전원회의에서 심의, 채택된 ‘연변주 국민경제및사회발전 제15차 5개년 계획을 제정할 데 관한 중공연변주위의 건의’는 정치적 차원이 높고 방향 배치가 명확하고 임무 조치가 실질적이며 ‘15.5’전망계획 시기 전 주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해 최상위 설계와 전략적 계획을 세웠는바 이는 전 주 당원, 간부들을 가일층 격려하여 중국식 현대화 연변의 새 장을 힘차게 써내려가도록 할 것이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 정신을 잘 학습, 관철하는 것은 현재와 향후 한 시기 동안 전 주 조직분야의 중대한 정치 임무이다. 등급별로 분류하여 전문 훈련, 전면적인 순환 훈련을 조직하고 광범한 당원, 간부들이 사상을 통일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더 엄격한 기준으로 현명하고 능력이 있는 인재를 등용하고 정확한 인재등용 방향과 사업 방향을 수립하며 ‘1극 2지 3구’ 구축 목표와 ‘발전,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민생, 생태, 안전’ 다섯가지 대사에 초점을 맞추고 각급 지도부에 우수한 인재를 선발, 배치하며 간부들이 정확한 업적관을 수립, 실천하도록 추동하고 지도간부 승직, 강직 상시화를 추진하며 각급 간부들이 개혁, 발전, 안정 주전장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업적을 쌓도록 격려해야 한다.
보다 실질적인 조치로 기층 조직을 강화하고 기층 당건설 ‘10대 향상 행동’ 성과를 공고히 하고 심화하며 당건설을 강화하여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흥변부민 및 변강 안정 공고화, 향촌진흥, 기층 치리 사업을 촉진하는 중점 임무를 확실하게 틀어쥐여 광범한 당원들이 경제, 사회 발전에서 선봉 모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보다 량호한 생태로 인재영입과 인재양성을 추진하고 ‘445’ 산업발전 프로젝트의 수요에 맞춰 인재자원을 배치하며 ‘진달래 영재 계획’, ‘인재 유치’ 프로젝트와 같은 인재 대상을 통합적으로 실행하고 ‘15.5’전망계획 발전에 필요한 여러 분야의 인재를 유치하고 양성하는 데 힘써야 한다.
전해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