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룡정시당위는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사업실제와 긴밀히 결합하여 실행 조치를 연구, 포치함으로써 사상과 행동을 전원회의 정신에 확실히 통일시켰다.
룡정시당위는 전시 상하가 더 높은 기준으로 ‘15.5’전망계획을 편성하고 도시의 정위를 정확히 찾고 길림 연길─장백 중점 개발개방시험구 건설에 의탁하여 룡정시를 민족단결진보의 모범구역, 변방 개발개방의 중요한 거점 도시, 생태려행 건강양생 선행구, 연변 경제 발전의 최전방 진지로 건설할 것을 요구했다.
새로운 발전구도를 서둘러 구축해야 한다. 의약, 특색식품, 문화관광 주도산업을 발전, 장대시키고 에너지광산, 방직복장 보조산업을 일층 최적화, 발전시키며 신에너지, 신소재, 현대화 체육, 은발경제, 현대봉사 다원화 산업을 육성, 발전시켜 경제발전 공간을 끊임없이 넓혀야 한다.
더욱 엄격한 요구로 대상건설을 추동해야 한다. ‘중점대상 조업, 유휴대상 활성화, 중대대상 착공, 투자유치 돌파, 중요대상 계획’ 5대 난관 돌파 행동을 깊이 전개하고 중점대상이 가동되여 효익을 달성하도록 추동하여 되도록 빨리 규모와 수익을 형성해야 한다.
더욱 우수한 공급으로 문화관광소비를 촉진해야 한다. ‘룡정 누리는 즐거움’ 문화관광 특색브랜드 형상을 전력으로 구축하고 문화적 함의를 지닌 문화창의 제품을 혁신적으로 개발하며 몰입식 체험대상을 출시해야 한다.
더욱 큰 강도로 개혁개방을 심화해야 한다. 룡정삼합호시무역구 기반시설 대상건설 진척을 서둘러 추진하고 삼합통상구 화물통관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며 경영환경을 최적화하여 기업이 일층 성장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더욱 실제적인 조치로 향촌진흥을 추진해야 한다. 특색농업 산업의 발전에 힘을 실어 입쌀, 사과배, 연변소, 송이버섯 등을 주도로 하는 특색산업 체계를 구축하고 산업 발전 사슬을 확장해야 한다.
아름다운 향촌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농촌 환경 정비 행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살기 좋고 일하기 좋은 아름다운 향촌을 힘써 건설해야 한다. 변경촌의 발전활력을 전면적으로 불러일으키고 ‘한지역 인솔, 량진 지탱, 다섯가지 지점 견인’의 변경촌 발전 구상을 견지하며 향촌의 신산업, 신업태 육성 강도와 견인 역할을 끊임없이 확대하여 변경지역 주민들의 취업 소득 증대와 변경촌의 인기 집결의 상호 촉진을 추동해야 한다.
장애려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