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주당위 순찰사업지도소조에서 전 주 전임·겸직 순찰간부 특정주제 강습을 조직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순찰사업지도소조 조장인 필전동이 개강식에서 동원연설을 했다. 그는 전 주의 전임·겸직 순찰간부들은 순찰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고품질 순찰과 고품질 정돈에 초점을 맞추어 순찰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주당위 순찰판공실 주요 책임자는 사업담당을 강화하고 정치감독을 심화하는 주제를 둘러싸고 특강을 했다. 이번 강습은 정치순찰의 핵심 직능에 초점을 맞추고 실무 원칙을 강조하며 정치순찰의 근본요구를 관철, 순찰사업 절차 규범, 문제 단서 발견 기술, 순찰보고서 작성 요령, 순찰기구 업무 운행, 정보화 수단 응용 등 순찰사업의 핵심 업무를 아우른 15개 과정을 알심 들여 설계했다.
강습은 각급 단위와 부문의 업무골간 및 관련 책임자, 현(시) 순찰 일선의 우수대표를 초청하고 자신의 업무 실제와 강습수요를 결부하여 사례분석, 경험교류, 씨나리오 모의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교수를 전개함으로써 전 주 순찰간부들의 정치소양과 직무리행 능력을 일층 향상시키고 정치순찰의 규칙성에 대한 인식을 심화하며 새시대 순찰사업을 잘하려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강화시켰다.
강습에 참가한 순찰간부들은 향후 이번 강습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아 사명과 담당을 명기하고 충실하게 직무와 책임을 수행하며 순찰감독의 질과 능률을 끊임없이 향상시킴으로써 전 주에서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을 깊이있게 추진하는 데 견고한 정치보장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주, 현(시)에서 온 180여명의 전임·겸직 순찰간부들이 이번 강습에 참가했다.
진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