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회의에서는 습근평 총서기가 중공중앙 정치국 민주생활회의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발표한 2026년 신년사와 전국정협 신년 다과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 습근평 총서기가 ‘3농’사업을 잘할 데 대해 내린 중요지시와 중앙농촌사업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주 16기 인대 7차 회의, 주정협 14기 5차 회의 소집에 관한 관련 사항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중공중앙 정치국 민주생활회의에서 한 중요연설은 중앙 8항규정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는 학습교양 사업을 체계적으로 총화하고 작풍건설을 상시적, 장기효과적으로 추동하는 데 대해 명확한 요구를 제기하여 전당이 중앙 8항규정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하는 학습교양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장하며 꾸준히 작풍건설을 추진하는 데 노력방향을 제시해주고 근본준칙을 제공했다. 전 주 각급 당위(당조)와 각급 지도간부들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해야 한다. 믿음, 무실, 담당, 자률에 대한 중요한 요구를 깊이 파악하고 중앙 8항규정 정신을 꾸준히 실행하며 ‘네가지 기풍’ 고질병을 조금도 해이함이 없이 다스리고 작풍건설의 상시화, 장기효과화를 꾸준히 추진함으로써 훌륭한 작풍으로 마음과 힘을 모으고 실속있게 일해야 한다. 주당위 상무위원 동지들은 중앙정치국 민주생활회의의 요구에 따라 참답게 자신을 성찰하고 당성을 분석하며 각항 준비사업을 착실하게 잘하여 질 높은 회의를 하고 좋은 효과를 거두는 것을 확보해야 한다. 각급 당위(당조)는 중앙 및 성당위, 주당위의 통일적인 배치, 요구에 따라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로 민주생활회의를 잘 열어 당성을 더욱 세련되게 단련하고 지도부의 응집력, 전투력, 구심력을 강화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발표한 2026년 신년사와 전국정협 신년 다과회에서 한 중요연설은 지극히 평범하지 않았던 지난 5년을 감회 깊게 회고하고 초심을 단련해온 지난 1년간의 끊임없는 분투를 생동하게 이야기했으며 새로운 한해의 밝은 비전을 전면적으로 전망함으로써 대당 대국 령수로서 조국과 인민, 세계에 대한 두터운 정을 충분히 구현하였는바 인심을 고무하고 분발하게 하며 우리가 올해 사업을 잘해내는 데 중요한 지침을 제공했다. 전 주 상하는 지난 1년과 ‘14.5’시기에 이룩한 비범한 성과에서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더욱 깊이있게 터득해야 하며 ‘네가지 의식’을 더한층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더한층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더한층 실천하면서 습근평 총서기가 가리키는 방향을 따라 확고부동하게 용감히 나아가야 한다. 연변 발전의 단계적 특징에 발을 붙이고 고품질 발전 추동을 주제로,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발전,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민생, 생태, 안전’ 5가지 대사를 둘러싸고 ‘1극 2지 3구’ 구축 목표를 확고히 하며 정력을 집중하여 연변의 사업을 잘 추진함으로써 ‘15.5’전망계획의 량호한 시작을 확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 정부는 ‘3농’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론술과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터득하고 중앙농촌사업회의의 배치, 요구에 따라 향촌 전면 진흥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도시와 농촌의 융합 발전을 추동하여 농업을 더 강하게 육성하고 농촌을 더 아름답게 건설하며 농민이 더 부유해지게 해야 한다. 식량안전 정치책임을 견결히 짊어져야 한다. ‘경작지 보호와 농업과학기술 혁신에 의한 량식 산량과 품질 제고’ 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흑토 보호 및 고표준 농경지 건설을 꾸준히 강화하며 산량과 생산능력, 생산과 생태, 증산과 소득 증대를 동시에 틀어쥐는 것을 견지하고 고표준 경작지 건설, 우량품종 보급, 스마트농기계장비 발전, 선진적인 농업기술 응용의 집대성 시너지 효과를 발휘시켜 전 주의 량식생산이 지속적인 소득 증대를 실현하게 해야 한다. 대농업 산업을 다그쳐 육성하고 공업화 사유로 농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인삼, 검정귀버섯, 연변소, 기름개구리, 상황버섯 등 특색산업을 대대적으로 육성하고 ‘농업을 기점으로 하고 농산물가공공업을 종점으로 하며 량곡재배를 기점으로 하고 농산물소비를 종점으로 하며 축산사육을 기점으로 하고 육류생산 및 후속 부분을 종점으로 하는’ 전반 산업사슬 발전체계를 다그쳐 구축하며 일련의 량질 농업기업을 공들여 유치하고 육성하여 농업, 림업 생산품이 초벌가공에서 정밀심층 가공으로 전환되고 ‘원자재’ 판매에서 ‘완성품’ 판매로 전환되게 해야 한다. 조화롭고 아름다운 향촌 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전역 ‘아름다운 향촌’ 건설을 드팀없이 견지하고 농촌 기반시설 개조를 다그쳐 추진하며 농촌 거주환경 정비, 승격을 확실하게 잘 틀어쥐고 못을 박는 정신으로 농촌화장실 개조, G331 연선의 무너진 담벽 등 문제를 잘 해결하며 장기효과적인 마을 청결, 관리, 유지 기제를 마련해 천리 변강이 보다 아름답고 살기 좋고 관광하기 좋게 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류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