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주당위 상무위원회 회의가 소집되였다. 회의에서는 1월 8일에 소집된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정부, 주정협, 주법원, 주검찰원 당조의 2025년 사업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으며 ‘주당위 경제사업회의 방안’, ‘주정부 사업보고’, ‘연변주 국민경제및사회발전 제15차 5개년 계획 요강’, ‘연변주 2025년 국민경제및사회발전 계획 집행상황과 2026년 계획 초안 보고’, ‘연변주 2025년 예산집행 상황 및 2026년 예산 초안 보고’를 심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이 해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최고인민법원, 최고인민검찰원 당조의 사업회보와 중앙서기처 사업보고를 전문적으로 청취하는 것은 당의 전면적인 령도와 당중앙의 집중통일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는 중요한 제도적 배치이다. 전 주 각급 당위(당조)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착실하게 학습, 터득하고 당중앙의 집중통일 령도는 우리의 최대의 정치우세, 최고의 정치원칙이며 당과 국가 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고 력사적인 변혁을 가져오는 가장 근본적인 보장이라는 것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정신을 집중하여 착실하게 연변의 사업을 잘함으로써 실제 행동으로 ‘두가지 확립’을 견정히 지키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해야 한다.
회의는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정부, 주정협, 주법원, 주검찰원 당조의 2025년 사업에 대해 충분히 긍정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는 중국공산당 창건 105돐이 되는 해이고 ‘15.5’전망계획이 시작되는 해인 만큼 올해 사업을 잘해야 하는 책임이 막중하고 임무가 간고하다. 각 당조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는 것을 견지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 연변을 고찰할 때 한 중요지시 정신을 충실히 실천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 추동을 주제로,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1극, 2지, 3구’ 발전 정위를 확고히 하며 ‘발전,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민생, 생태, 안전’ 다섯가지 대사를 둘러싸고 예의진취하고 착실하게 사업하여 경제, 사회와 당건설 제반 사업이 높은 질로 발전하도록 추동함으로써 ‘15.5’전망계획의 좋은 시작, 좋은 출발을 확보해야 한다. 사상정치건설을 두드러지게 잘 틀어쥐여야 한다. 드팀없이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으로 마음을 응집하고 령혼을 주조하고 정치 판단력, 터득력, 집행력을 일층 높이며 정치적으로 형세를 관찰하고 문제를 분석하며 위험을 방지하는 데 능하고 정치적 척도로 각항 사업 조치가 실행 가능한지, 실행해야 하는지,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를 가늠하는 데 능해야 하며 전반 국면, 정치방향, 근본원칙과 관계되는 등 근본적인 시비문제에서 립장이 특히 견정해야 하고 변강의 안전과 안정 수호,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등 중대한 문제에서 기치가 특히 선명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을 착실하게 추동해야 한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는 인대사업과 전 주 발전 대국의 접합점, 결합점, 착력점을 정확하게 찾아내 힘있고 효과적으로 립법, 감독, 대표 등 사업을 잘하여 인대의 각항 사업이 중심을 보다 단단히 둘러싸고 대국에 보다 잘 봉사하며 민의를 보다 잘 구현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주정부 당조는 실물경제 기반, 제조업 우선을 견지하고 대상 건설, 투자유치를 강력하게 추진하며 ‘445’산업발전체계를 다그쳐 구축하고 ‘연변 행복 생활 10대 공정’ 실시를 잘 조직하여 주당위에서 확정한 목표, 임무를 고품질적으로 완수해야 한다.
주정협 당조는 당의 령도, 통일전선, 협상민주를 유기적으로 결부시키는 것을 견지하고 깊이있게 협상의정하고 적극적으로 건언헌책하며 민주감독을 전개함으로써 연변의 도약추월을 다그쳐 추동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인심을 결집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지혜를 모으고 힘을 결집해야 한다. 주법원, 주검찰원 당조는 법에 따라 능동적으로 직무를 수행하는 수준을 꾸준히 높이고 자질이 높은 전문화 대오를 힘써 건설하며 사법의 효능과 공신력을 일층 높여 여러 민족 대중이 사법 안건마다에서 공평과 정의를 느낄 수 있게 해야 한다. 당의 건설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각 당조는 주체책임, 감독책임, 최고 책임자 책임, ‘1직 2책’ 책임이 완전한 책임사슬을 형성하도록 추동하고 당풍렴결건설과 부패척결투쟁을 일층 심화하여 깨끗하고 공정한 정치생태와 사업을 하고 창업을 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힘써 조성해야 한다. 각 당조 서기는 지도부를 잘 틀어쥐고 대오를 잘 인솔하며 지도부 성원은 자기 관리에 엄격하고 엄숙하게 책임을 수행하며 관할 분야를 철저하게 관리하여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이 종심으로 발전하도록 꾸준히 추동해야 한다.
류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