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2026년 제3차 주인민정부 당조회의, 16기 주인민정부 제54차 상무회의를 소집하여 습근평 총서기의 최근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과 국무원 상무회의 정신, 길림성 ‘두 회의’ 정신, 성당위 농촌사업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2026년 정책성 자금 신청, 전 주 ‘규모이상 공업 기업, 자질을 갖춘 건축업 및 부동산개발경영기업, 한도액이상 도매 소매 숙박 료식업 단위(자영업자 포함), 규모이상 봉사업 기업’ 육성 상황 및 규모이상 봉사업 중점 업종 기업 육성 상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관철, 시달하여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정치책임을 리행하고 영원히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강한 의지와 끈기로 당의 자기혁명을 확고부동하게 종심으로 추진해야 한다. 5개년 전망계획을 제정하고 실시하는 중요경험과 정치우세를 잘 학습, 활용하고 스마트화, 친환경화, 융합화 방향을 견지하며 과학기술 혁신, 현대화 기반시설 등 버팀목을 강화하여 연변의 도약 추월을 위한 건설 실천에 힘차게 뛰여들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국무원 상무회의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시달하여 소비진작 특별행동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봉사, 소비의 새로운 성장 포인트를 다그쳐 육성하며 소비촉진 장기효과적 기제를 보완하고 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에 적극 융입되여야 한다. 기업에 미지급된 체납금을 다그쳐 정리하고 중점 지역에 초점을 맞춰 독촉 지도를 강화하며 기존 채무의 청산 속도를 높이고 새로운 체불 발생을 단호히 억제해야 한다. 임금체불해결 특별행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어려움을 겪는 농민공에 대한 림시 지원을 강화하여 사회대국의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 주 정부 분야는 길림성 ‘두 회의’ 정신을 전면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사상인식을 올해와 향후 5년간의 전 성 경제, 사회 발전의 중점임무에 통일시키며 길림성 ‘두 회의’ 정신을 관철, 시달하는 과정을 연변의 도약 추월을 추동하는 과정으로 전환시켜 연변의 사업을 착실하게 잘해내고 전 주 경제의 안정적 성장, 발전의 질과 효과의 지속적 향상을 힘써 추동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현대화 농업이라는 주요 공략 방향을 중심으로 향촌 전면 진흥을 다그쳐 추진하고 우리 주 ‘3농’사업이 새로운 단계에로 매진하도록 촉진해야 한다. 정책성 자금 신청 사업에 총력을 기울여 사업진척을 다그치고 중점 분야 대상 비축을 잘 틀어쥐며 정책이 대상을 기다리게 해서는 안된다. ‘규모이상 공업기업, 자질을 갖춘 건축업 및 부동산개발경영기업, 한도액이상 도매 소매 숙박 료식업 단위(자영업자 포함), 규모이상 봉사업 기업’ 육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여야 한다. 월간 입고기업을 힘써 육성하고 재고기업의 발전을 지지하여 입고 즉시 효과를 보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음력설을 앞두고 각 현(시), 각 부문에서는 안전생산 탕개를 단단히 조이고 ‘늘 걱정하는’ 책임감으로 가스, 교통, 폭죽, 빙설관광 등 중점 분야와 관건고리에 초점을 맞춰 생산안전사고의 발생을 견결히 억제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왕길맹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