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주체육국, 화룡시정부에서 주최하고 화룡시문화라지오텔레비죤방송및관광국에서 주관한 연변주 제1회 사회구역운동회가 화룡에서 열렸다. 전 주 각 현, 시 사회구역 운동원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이번 운동회는 중양절 전민건신 계렬활동중 하나로서 전민건신 국가전략을 적극 관철하고 체육건신에 대한 인민의 날로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시키며 전민건신 공공봉사체계를 보완하고 추동하며 전민건신 공공봉사 수준을 높이고 더 많은 사회구역 주민들이 스포츠와 체력단련으로 인한 건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운동사회구역, 건강사회구역, 행복사회구역을 건설하는 데 취지를 두었다.
운동회는 오전 9시 화룡시 붉은태양 광장에서 개막했다. 개회식에서 화룡시제2유치원, 화룡시체육지도원협회는 화양체능, 광장무용, 방송체조 등 체육종목을 선보여 우리 주 인민대중의 아름답고 행복한 정신풍모를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이번 운동회는 구류, 체조류, 소양류, 취미류 네가지로 나뉘였고 3인제 롱구, 5인제 축구, 바드민톤, 탁구, 태극권, 웃몸 일으키기, 줄뛰기, 멀리뛰기, 해피 다트, 제기차기 등 10개 종목을 설치했다.
료해한 데 따르면 최근년간 화룡시는 전민건신 사업의 급속한 발전을 힘써 추진하고 상급 체육부문 관심과 지지하에 전국운동사회구역체육공익축제, 화룡하프마라톤대회, 2023화룡시종업원종합운동회 등 대형 체육활동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대중 문체생활을 풍부히 했다.
장동휘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