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전국정협 14기 제2차 회의가 북경에서 개막되였다. 34개 계별의 2100여명 전국정협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라의 중대한 정책과 방침을 함께 상의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건언헌책을 하게 된다. 우리는 대회의 개최에 열렬한 축하를 표한다!
력사적 좌표에는 분투의 발자취가 새겨져있으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내디딘 튼튼한 발걸음을 증명하고 있다. 2023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첫해이다. 매우 복잡한 국제환경과 간고하고 막중한 개혁, 발전, 안정 임무에 직면하여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외부의 압력을 이겨내고 내부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전면적으로 개혁개방을 심화했으며 경제 회복과 발전을 전력으로 추진하고 전년도 경제와 사회 발전의 주요 목표, 임무를 원만히 완수하여 쉽지 않은 고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1년간 인민정협은 중공중앙의 정책과 포치를 참답게 관철, 시달하고 전문협상기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했으며 중심사업에 초점을 맞춰 조사연구, 협상의정, 민주감독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당과 국가의 사업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여를 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5돐이 되는 해이자 인민정협 설립 75돐이 되는 해이다. 75년의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인민정협은 중국공산당이 맑스-레닌주의 통일전선리론, 정당리론, 민주정치리론을 중국의 실제와 결부시킨 위대한 성과이며 중국공산당이 각 민주당파, 무소속인사, 인민단체와 여러 민족 각계 인사들을 령도하여 정치제도에서 진행한 위대한 창조이다. 통일전선의 조직, 다당합작과 정치협상의 기구, 인민민주의 중요한 실현형식으로서 인민정협은 국가관리체계의 중요한 구성부분이고 중국특색을 띤 제도적 배치이다. 새로운 력사적 출발점에서 인민정협제도를 잘 견지하고 인민정협사업을 잘 발전시키며 당의 령도, 통일전선, 협상민주를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는 것을 견지한다면 반드시 새시대 정협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끊임없이 개척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빛나는 장을 공동으로 엮어낼 수 있을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 추진하는 것은 새시대, 새 로정에서 당과 국가의 중심임무이다.”고 강조했다. 중국식 현대화의 이 탄탄대로를 따라 용감하게 전진한다면 전도가 밝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으나 발밑의 길은 결코 평탄하지 않을 것이고 예측할 수 있거나 예측하기 어려운 각종 위험과 도전, 어려움과 장애 심지어 거친 파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정치적 우세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제도적 우세를 발휘하여 발동할 수 있는 모든 적극적인 요소를 발동하고 단합할 수 있는 모든 력량을 단합시켜 한마음한뜻으로 노력해야만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력사적 위업을 승리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전진의 길에서 우리가 당의 기치 아래에서 ‘견고한 강철’로 단합되고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가장 큰 동심원을 잘 그리며 단합으로 힘을 결집하고 분투로 위업을 쌓아간다면 어떠한 풍랑도 우리의 강철의지를 동요시킬 수 없을 것이고 어떤 어려움도 우리의 힘찬 발걸음을 막을 수 없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호라는 거선은 반드시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려 멀리 항해할 것이다.
협상민주는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국가를 효과적으로 다스리고 인민이 주인이 되도록 보장하는 중요한 제도적 설계이며 인민정협은 사회주의 협상민주의 중요한 경로이자 전문협상기구이다. 추호의 동요도 없이 중국공산당의 전면 령도를 견지하고 민주발양과 단결증진의 상호관통, 건언자정과 공감대 결집의 합력을 견지하며 대단합과 대련합을 견지하여 중공중앙의 결책, 포치와 인민정협에 대한 요구를 시달하고 해내외 중화의 아들딸들의 지혜와 힘을 결집한다면 인민정협은 새시대의 사명과 임무를 더욱 잘 짊어질 수 있고 강국건설, 민족부흥을 위해 웅대한 위력을 모을 수 있다.
한마음한뜻으로 노력한다면 태산도 옮길 수 있다. 우리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행하며 20차 당대회 전략적 포치의 관철, 시달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고 중국식 현대화의 웅위로운 설계도가 한걸음한걸음 아름다운 현실로 되게 해야 한다. 영광과 꿈으로 충만된 새 로정에서 분투하는 인민정협의 사명은 영광스럽고 책임은 막중하다. 여러 정협위원들이 ‘국가대사’를 명기하고 참답게 직책을 리행하며 진실한 건의를 하고 좋은 책략을 도모하며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새롭고 더욱 큰 기여를 하길 바란다.
대회의 원만한 성공을 축원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