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식 현대화의 장엄하고 아름다운 장을 함께 엮어가자
—14기 전국인대 제2차 회의 개막을 열렬히 축하한다

2024-03-06 08:42:26

5일, 14기 전국인대 제2차 회의가 북경에서 개막한다. 근 3000명의 전국인대 대표들이 인민의 중탁을 짊어지고 수도에 모여 나라의 중대한 정책과 방침을 함께 상의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지혜와 힘을 기여하게 된다. 우리는 대회의 개최에 열렬한 축하를 표한다!

지난 1년간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강력한 령도하에 억만 인민은 단결 분투하고 용감히 전진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수정혁신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 로정에서 튼튼한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위기를 해소하고 난관을 돌파하며 변국에 대처하는 가운데서 새로운 기회와 새로운 성과를 창조하고 전략적 주도권을 쟁취하여 자신감과 저력을 크게 증강시켰다. 1년간 14기 전국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는 인대사업의 정확한 정치방향을 확고히 파악하고 중국식 현대화 추진을 긴밀히 둘러싸며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여 인대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립법, 감독, 대표, 대외래왕, 자체건설 등 여러 면의 사업에서 새로운 진전을 이룩하고 량호한 출발을 실현했다.

파란만장한 70년의 세월을 거쳐 풍성한 결실을 맺었다. 올해는 전국인민대표대회 설립 70돐이 되는 해이다. 70년간 인민대표대회제도는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급속한 경제발전의 기적과 사회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기적을 창조하는 데 중요한 제도적 보장을 제공했다. 특히 새시대 이래 인민이 주인으로서의 제도체계가 끊임없이 보완되였으며 인민대표대회제도가 더욱 성숙되고 더욱 정형화되였다.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인민대표대회제도는 우리 나라 국정과 실제에 부합되고 사회주의국가의 성질을 구현하며 인민이 주인이 되도록 보장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도록 보장하는 좋은 제도이자 우리 당이 인민을 령도하는 인류정치제도사에서의 위대한 창조이고 우리 나라 정치발전사 나아가 세계 정치발전사에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새로운 정치제도로서 반드시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부단히 발전시켜야 한다.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실현함에 있어서 인민은 결정적인 력량이다.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인민의 공동한 사업이자 위험과 도전으로 가득차있고 간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웅대한 사업이기에 반드시 전체 인민의 공동참여, 공동건설, 공동향유를 견지하고 전체 인민의 헌신과 공조에 굳게 의거하여 대업을 도와야 한다. 전진의 길에서 인민의 주체적 지위를 견지하고 전체 인민의 력사적 주동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인민들 가운데 잠재되여있는 무궁한 지혜와 힘을 모아 한마음으로 중국꿈을 이루는 강대한 합력을 형성해야만이 웅위로운 설계도를 차근차근 아름다운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전 과정 인민민주는 전 사슬, 전방위, 전 범위의 민주이며 가장 광범위하고 가장 진실하고 가장 효과적인 사회주의민주이며 인민대표대회제도는 우리 나라 전 과정 인민민주를 실현하는 중요한 제도적 담체이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국가의 모든 권력이 인민에게 속하는 것을 견지하며 인민이 인민대표대회를 통해 국가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지지하고 보장하며 더욱 광범위하고 더욱 충분하고 더욱 건전한 전 과정 인민민주를 발전시킨다면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를 당의 국정운영 정책과 조치, 당과 국가 기관 여러 면과 각 계층 사업, 인민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지향을 실현하는 사업에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전 과정 인민민주 건설을 계속 추진하고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 의법치국의 유기적인 통일을 견지하며 인민대표대회제도를 잘 견지하고 잘 보완하고 잘 운행하여 인민이 인민대표대회를 통해 효과적으로 국가권력을  행사하도록 보장하고 전체 인민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충분히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력사의 위업을 부단히 창조해야 한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5돐이 되는 해이고 ‘14.5’계획의 목표와 임무를 실현하는 관건적인 해이다. 우리 함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강화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며 힘을 모으고 의욕을 북돋우어 개척 진취하여 중국식 현대화의 장엄하고 아름다운 장을 잘 엮어나가야 한다. 광범한 대표들이 인민들 속에서 오고 인민들 속에 뿌리를 내리는 우세를 발휘하여 민의를 수렴하고 인민의 지혜를 모으며 참답게 직책을 리행하고 책임을 다하여 분발력을 격앙시키기를 기대한다.

대회의 원만한 성공을 축원한다!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