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과 힘 모아 강국건설 민족부흥 위업 추진하자
—14기 전국인대 2차 회의 승리적 페막을 열렬히 축하한다

2024-03-12 08:35:19

일심 단결하여 발전을 계획하고 미래를 향해 분발 전진한다.  11일, 14기 전국인대 2차 회의가 제반 의정을 원만히 마치고 북경에서 승리적으로 페막했다. 회의에 참가한 대표들은 직책과 사명을 담당함으로써 인민의 중탁을 저버리지 않고 중국식 현대화 건설을 추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건언 헌책하였고 기치를 높이 들고 실속있게 일하고 단결 분진하는 새로운 장을 엮었다. 우리는 회의에 참가한 대표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하며 대회의 성공에 열렬한 축하를 표한다!

이번 대회는 ‘14.5’전망계획의 목표, 임무를 실현하는 관건적인 해에 소집된 중요한 회의이다. 대회는 지난 한해 당과 국가 사업이 이룩한 중대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대표들은 이러한 성과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굳센 령도가 있었기 때문이며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 인도가 있었기 때문이며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단합 분투하였기 때문이라고 한결같이 인정했다. 대회는 정부사업보고와 기타 여러 중요한 보고를 심의, 비준했다. 대표들은 정부사업보고가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과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실사구시 하게 성과를 총화했으며 과학적이고 합리하게 목표를 확정하고 실행할 수 있는 조치를 제기하였는바 진실과 실사구시 하고 개척 진취하며 단결 고무하는 훌륭한 보고라고 한결같이 인정했다. 대회는 새로 수정한 국무원 조직법을 심의, 통과했는데 이는 국무원의 조직제도와 사업제도를 일층 건전히 하고 정확한 정치방향을 보장하며 정부 자체 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인민이 만족하는 법치정부, 혁신정부, 렴결정부 및 봉사형 정부를 건설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대회는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사업보고를 청취, 심의하고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의 지난 한해 제반 사업에서 거둔 새로운 진척과 새로운 성과를 충분히 긍정했다. 대회의 성공은 억만 인민이 신심을 확고히 하고 한마음한뜻으로 열심히 일하고 분발 전진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5돐이 되는 해이다. 75년간 우리 나라는 가난으로부터 전면적 초요사회를 실현했고 이미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새 로정에 올랐다. 우리는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것에는 중화민족의 숙망과 기대가 기탁되여있고 중국인민의 분투와 땀이 응결되여있는바 앞날이 한없이 밝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다. 동시에 우리는 중국식 현대화는 위대하면서도 간고한 사업으로서 필연코 여러가지 예견할 수 있거나 예견하기 어려운 위험과 도전에 부딪칠 수 있을 것이며 반드시 더욱 간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도 매우 잘 알고 있다. 미래를 지향하여 고품질 발전이라는 선차적인 임무를 단단히 파악하고 지역실정에 맞게 신형 생산력을 발전시키며 중국식 현대화의 탄탄대로를 따라 분발하고 용감하게 나아가며 변함없이 길과 뜻을 견지하고 일관적이 되고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전진하는 과정의 모든 어려움과 장애를 이겨내고 부단히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습근평 총서기는 “우리의 목표는 매우 웅위롭고도 소박한 것으로서 결국은 백성들이 더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분투는 력사를 창조하고 노력은 미래를 이루게 한다. 지나온 분투의 길을 돌이켜보면 새시대의 위대한 성과는 당과 인민이 함께 분투하여 이룩해낸 것임을 알 수 있다. 전방의 분진의 길을 조망할 때 중국인민의 전진의 동력은 더욱 강대하고 분투정신은 더욱 앙양되고 필승의 신념은 더욱 확고하다. 중국식 현대화는 전체 중국인민의 사업이므로 반드시 인민에 긴밀히 의거하고 인민 속에 잠재한 무궁한 지혜와 힘을 모아야만 끊임없이 새로운 력사적 위업을 창조할 수 있다. 전진의 길에서 인민의 주체적 지위를 견지하고 인민이 표현한 념원, 창조한 경험, 보유한 권리, 발휘한 역할을 충분히 존중하며 현대화 건설 성과가 전체 인민에게 더욱 많이 더욱 공평하게 미치게 하고 전체 인민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더욱 잘 불러일으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부단히 앞으로 추진해야 한다.

인민대표대회제도는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 권리 행사, 의법치국의 유기적 통일을 견지하는 근본적인 정치제도의 배치로서 국가가 사회주의 길을 따라 전진하도록 효과적으로 보장하고 국가관리가 흥망성쇠의 력사주기률에서 벗어나도록 효과적으로 보장하며 국가의 정치생활이 활력이 넘칠뿐더러 안정하고 질서가 있도록 효과적으로 보장하는바 비할 바 없는 우월성과 강대한 생명력을 갖고 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설립 70돐을 계기로 습근평 법치사상, 인민대표대회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전 과정 인민민주를 발전시키며 인민이 주인 권리를 행사하는 제도체계를 건전히 하고 인민대표대회제도를 잘 견지하고 잘 보완하고 잘 운행하여 중국특색 사회주의 정치 발전의 길로 확고부동하게 나아가야 한다.

웅위로운 청사진은 인심을 고무하고 시대의 진군의 나팔소리는 인심을 분발하게 한다.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 있어 우리는 신심과 힘이 가득하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며 정신을 분발하고 단결분투하며 예의 진취하고 실속있게 일한다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목표를 반드시 실현할 수 있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반드시 실현할 수 있다!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