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이래 공안기관은 자매체 운영인원이 요언을 조작하여 팬들을 흡인 및 불법으로 리익을 챙기는 등 행위를 전문 정돈했다. 이미 인터넷 요언류 사건 2만 2000여건을 수사했으며 법에 따라 요언을 날조한 네티즌 2만 5000여명을 조사 처리하고 법에 따라 인터넷운영자를 감독해 법규위반계정 16만여개를 페쇄하고 인터넷요언정보 132만 2000여개를 정리했다.
최근 몇년 동안 ‘류량경제’의 자극으로 인터넷요언의 내용범위, 전파속도, 업데이드 빈도, 영향범위 및 사회 위해성 등이 뚜렷하게 증가되고 있다. 이에 공안부는 전국 공안기관을 포치하여 인터넷요언을 타격, 정돈하는 전문행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막후조종, 요언을 날조하고 투기하는 인터넷수군, MCN기구 등 두드러진 위법범죄활동을 도합 623건의 사건을 수사, 3397명의 위법범죄인원을 체포했다. 동시에 공안기관은 웹사이트플랫폼의 종합관리조치를 강화하고 중대한 인터넷요언사건을 착안점으로 웹사이트플랫폼의 허점문제를 조사, 웹사이트플랫폼 1036개를 처리하고 중점사이트플랫폼에 대해 정돈, 개진했다.
또한 공안기관은 요언선전사업에 깊은 중시를 돌리고 경찰상황 통보, 소식공개회, 매체 취재보도, 전형사례 발표, 오프라인 선전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운용하여 지속적으로 선전교양을 전개하고 전형사례 3600여건을 폭로했다.
인민공안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