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을사년 새로운 한해의 찬란한 태양이 끝없는 희망과 동경을 안고 천천히 생명의 지평선 우에 솟아오른다. 불끈 솟아오른 아름다운 태양을 보노라니 마음이 경건해진다. 억겁의 세월이 흘렀어도 변함없이 대지를 밝게 비춰주는 태양, 자신의 빛과 열을 고스란히 하사하는 태양, 모든 것을 아낌없이 주는 태양, 그런 태양을 보면서 내 마음에 새해 소망을 품어본다.
희망으로 부푼 마음으로 새로운 한해를 맞으며 올해에는 더 발전한 자신이 되고 헛된 욕심과 유혹을 버리면서 작은 일에도 감사하고 만족하는 마음으로 생활이 안겨준 선물을 마음껏 즐기면서 평범하게 그러나 행복하게 살련다.
새해에는 생활에 만족을 아는 사람이 되여 외계의 각종 요소에 얽매이지 않고 명예에 현혹되지 않으련다. 생존경쟁이 치렬하고 인간관계가 거미줄처럼 얼기설기 얽힌 복잡다단한 세상에서 온갖 유혹과 헛된 욕망이 조수처럼 밀려와 사람의 마음을 붙잡지만 진정한 행복은 흔히 평범함과 단순함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받은 은혜에는 감사할 줄 알고 내 가족, 내 친구, 내 동료들을 소중히 여기며 내 앞에 차려진 일을 열심히 하면서 어떠한 상황에 닥치든 주눅이 들거나 의기소침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만족과 즐거움을 만긱하며 살련다. 그것은 바로 마음의 평온과 자유는 마음속 깊은 곳의 가장 진실한 갈망이기 때문이 아닐가?
새해에는 영예와 명예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고 베풀고 나누면서 살련다. 우리 민족은 정이 많은 민족이고 쑥떡 하나라도 나누어 먹는 풋풋한 인심을 가진 민족이다. 서로 베풀고 나누면서 사는 가운데서 내 마음을 풍요롭게 채워가련다. 그리고 매 순간의 만남을 헛되이 흘려보내지 않고 소중히 여길 것이며 기꺼이 호주머니를 여는 그런 넉넉한 사람이 되고 싶고 남에게 부담을 끼치는 사람이 되지 않으련다. 생활리듬이 빠른 현대 사회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만남과 리별은 정상적인 교제로 되지만 매번의 만남은 모두 운명의 선물이며 소중히 간직하고 고맙게 여겨야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여 가족, 친구, 동료 모두를 진실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대할 것이고 리해득실을 따지지 않으며 서로의 삶에 아름다운 추억과 따뜻한 흔적을 남기고 싶다.
올해에는 락관적인 삶의 태도를 지니고 의연한 마음으로 모든 것을 대하련다. 비굴하지도 거만하지도 않고 겸손한 사람이 되여 부딪친 상황에 만족하며 살아가련다. 생활은 늘 미지수이고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며 각종 도전으로 충만되여있다. 하지만 락관적이고 진취적인 마음을 유지하기만 한다면 그 어떤 역경 속에서도 출로를 찾을 수 있고 그 어떤 좌절 앞에서도 무릎을 꿇지 않고 어깨를 곧게 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굴하지도 도도하지도 않은 것은 자기에 대한 일종의 존중이고 타인에 대한 일종의 배려이다. 또한 환경에 순응하는 것도 일종 생활의 슬기와 지혜인 것 만큼 나는 이 모든 변화 속에서 평형을 찾고 불확실성 속에서 안정된 삶을 찾고 락관적으로 살련다.
새해에는 또한 단순한 사람이 되여 헛된 욕심을 버리고 매일을 즐기면서 살련다. 생활은 사실 너무 많은 복잡함과 번거로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때로는 간단함이 가장 진실한 행복이다. 새해에는 불필요한 부담을 내려놓는 법을 배우고 내 마음이 청정함과 평온함으로 돌아가게 하여 나에게 주어진 매일을 홀가분하고 유쾌한 마음으로 대하면서 살련다. 사업이든 생활이든 모두 되도록이면 진지하게 대하고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미래를 근심하지 않으며 주어진 현재의 매 순간에만 집중하며 생활의 아름다움을 향수하련다.
새로운 한해에는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지난 일들은 훌훌 털어버리고 남은 인생을 위해 웃으면서 살련다. 지난 일은 휘황찬란했던지 혹 유감과 후회가 많았을지라도 그 모든 것은 세월의 뒤안길에 묻혀버렸고 이미 생활의 한부분이 되여 돌이킬 수 없다. 그리고 미래는 내가 쓰고 창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남은 인생을 어떻게 즐겁게 살고 자기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면서 편안하게 살 것인가, 이것은 나 자신의 삶에 대한 가장 진지한 태도이며 또한 자신에 대한 가장 좋은 약속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한해에 나는 락관적인 마음으로 매 하나의 도전을 맞이하고 매 하나의 기회를 포착할 것이며 매 순간에 집중하면서 열심히 살련다.
다시한번 동쪽에 불끈 솟아오른 붉은 태양을 보면서 간절히 소망한다. 새해에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평범하게 그러나 즐겁게 행복하게 살련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