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흑룡강성 할빈시공안국은 다양한 년령대 대중들의 특성에 따라 목표 지향적인 선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기예방 선전을 추진하며 년령대별 반사기체계를 구축하여 대중들의 재산안전을 전력으로 보호하고 있다.
학생들의 사회경험 부족과 인터넷유혹에 취약한 특성을 고려하여 경찰들은 관할 중소학교 및 대학교에서 주제설명활동을 전개했다. 반사기수업에서 경찰은 실제사례를 통해 학생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게임계정 교역’, ‘교원 사칭 수금’, ‘주문조작 리윤 반환’ 등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사기수법을 공개하고 학생들의 반사기 의식을 제고했다.
모 은행의 반사기강좌 현장에서 경찰은 중년층이 경제활동이 활발하고 금융운영이 빈번한 특징을 고려하여 금융기구,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경찰-은행 련동·반사기 동행’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경찰은 ‘고객봉사 사칭 환불’, ‘허위대출’, ‘주문조작 리윤 반환’ 등 전형사례를 분석하여 종업원들이 일상업무에서 의심스러운 교역을 식별하고 잠재적 피해자를 설득하며 신속한 신고체계를 구축하도록 지도했다.
로인들이 정보가 박약하고 예방의식이 약한 등 특징을 고려하여 경찰은 사회구역과 촌마을에 들어가 반사기강연을 진행했다. 경찰은 '보험고객봉사 사칭', '백만원 의료보험 환불 보장’ 등 사기행위를 알기 쉽게 폭로하며 로인들에게 낯선 전화를 받지 말고 낯선 링크를 클릭하지 않으며 인증번호를 전송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의를 주었다.
인민공안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