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주 직속 기관 ‘두만강강당’ 및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 정신 학습, 지도 강좌가 주정무중심에서 개강했다. 주 직속 기관 여러 부문의 당건설 사업 책임자, 전문(겸)직 당사무 간부, 청년리론골간, 당원, 간부 350여명이 학습에 참여했다.
이번 강좌는 주당위 정책연구실 주임인 전덕전을 초청해 전문 지도를 했다. 전덕전은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에서 심의, 채택된 ‘연변주 국민경제및사회발전 제15차 5개년 계획을 제정할 데 관한 중공연변주위의 건의’의 중대 배경, 기본 틀, 주요 내용, 핵심 관점을 체계적으로 설명하면서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해석했다. 강좌는 내용이 상세하고 설명이 투철하여 주 직속 기관의 광범한 당원, 간부들이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의 정신 실질과 핵심 요의, 실천 요구를 전면적이면서도 정확하게 파악하도록 인도하는 데 중요한 계시와 참고를 제공했다.
주직속기관당사업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조직과 당원, 간부는 정치적 차원을 더한층 높이고 다양한 형식으로 깊이 있는 학습, 연구, 토론을 조직해 사상과 행동을 주당위의 결책과 포치에 확실히 통일시켜야 한다. 전원회의에서 결정된 사명과 임무를 긴밀히 둘러싸고 거시적 목표 계획을 부문의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임무서’, ‘시공도’로 전환해 제반 포치와 요구가 실제적으로 시달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진리와 실속을 추구하고 책임감 있게 일하는 기풍을 대대적으로 고양하고 분발 진취하는 정신상태와 착실하고 효과적인 사업 조치로 ‘15.5’계획 실행 과정에 적극 참여해 우리 주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고 중국식 현대화 새 연변을 다그쳐 건설하는 데 기관의 힘을 기여해야 한다.
전해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