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병오년 말띠해 설을 앞두고 12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이 연길시에서 주급 리퇴직 로동지들을 찾아가 주당위, 주정부를 대표해 진심 어린 축복과 새해 인사를 전했다. 그는 로동지들에게 음력설을 즐겁게 보내고 말띠해에 행운이 깃들며 건강을 유지하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호가복은 선후하여 주급 로동지인 김경연과 왕정원의 집을 방문하여 로동지들과 일상 이야기를 나누면서 건강상태와 생활상황을 따뜻하게 물었다. 로동지들이 건강하고 기운 넘치는 모습에 호가복은 매우 기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로동지들은 연변 사업 발전의 목격자, 경험자 그리고 추진자이다. 여러분은 연변의 건설과 발전을 위해 일생을 바쳐 공헌했다. 연변이 오늘날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로동지 여러분의 신근한 노력과 큰 기여 덕분이다. 연변의 아름다운 미래에는 로동지 여러분들의 간고분투한 발자취가 영원히 새겨질 것이다. 관련 부문은 로동지들을 더욱 관심, 중시, 배려하고 로동지들을 위한 각항 봉사보장을 알심 들여 세밀하게 제공하며 마음과 정성 다해 로동지들의 실질적 문제, 어려운 일을 해결해주고 로동지들에게 혜택이 되는 좋은 일을 잘하는 등 실질적인 조치로 로동지들의 소속감, 성취감, 행복감을 더욱 높여줘야 한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 1년간 복잡한 국제 정세와 간고하고 막중한 개혁, 발전, 안정 임무에 직면해 전 주 상하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20차 당대회와 당중앙 20기 매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 당위, 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할 때 한 중요연설 정신을 충실히 실천했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구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단단히 틀어쥐고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것을 주제로,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을 주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발전,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민생, 생태, 안전’ 다섯가지 대사에 초점을 맞춰 대상 추진, 투자 확대, 성장 안정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다양한 조치를 병행하여 산업을 강화하고 공업을 안정시키고 소비를 촉진하여 전 주의 경제운행이 안정 속에서 발전하고 안정 속에서 질적인 향상을 가져오는 량호한 태세를 보였다. 우리 주의 주요 경제지표는 전 성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연변의 도약, 추월이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러한 성과는 결코 쉽게 얻어진 것이 아니다. 이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이 전반을 총괄하고 강력하게 령도한 결과이고 전 주의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이 단결분투, 묵묵히 노력한 결과이며 오랜 세월 동안 로동지들이 닦아놓은 탄탄한 기반과 두드러진 기여도 담겨있다. 로동지들이 영광스러운 력사를 소중히 여기고 정치적 본색을 지키며 앞으로도 주당위와 주정부의 사업에 시종일관 관심을 갖고 지지해주고 우리의 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건의를 제기해주기 바란다. 이를 통해 우리가 더욱 착실하고 실질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함께 연변의 일을 더욱 잘 해나가기를 기대한다.
로동지들은 지난 1년간 전 주의 경제, 사회 발전이 거둔 뛰여난 성과에 진심으로 기뻐하며 주당위와 주정부의 관심과 배려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로동지들은 지난 1년간 주당위의 강력한 령도하에 전 주 각계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분발노력하여 연변의 각항 사업이 새로운 진보를 가져오고 새로운 승격을 실현하도록 추동했다면서 연변의 진흥 발전 추세가 강력하고 미래가 기대되며 전망이 밝다고 입을 모았다. 로동지들은 퇴직했지만 사업열정을 잃지 않겠다며 자신들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해 연변의 발전과 건설에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지원함과 아울러 할 수 있는 일은 최선을 다해 추진하고 연변의 도약, 추월을 다그쳐 추동하는 데 지혜와 힘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동지들은 연변의 래일이 더욱 아름답기를 진심으로 기원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조직부 부장인 왕조휘,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연길시당위 서기인 왕길보, 주 직속 관련 부문의 책임자들이 위문활동에 참가했다.
류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