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돈화시정부가 주최한 ‘건강길림, 락동빙설, 장백천하설, 길림의 아름다움은 연변에, 길상돈화, 빙설향연’ 2025─2026 돈화시 빙설문화관광체육활동 및 제1회 돈화시 빙설운동회가 북산빙설락원에서 개막했다.
2025─2026 돈화시 빙설문화관광체육활동은 돈화시 빙설자원에 의거하여 ‘빙설+’ 융합발전 방향을 확정하고 빙설오락, 빙설체험, 빙설미식, 빙설경기, 빙설견학 등 5대 핵심분야를 알심 들여 구축하여 전역이 련동된 빙설소비의 새로운 씨나리오를 구축했다.
그중 돈화 륙정산문화관광구역의 몰입식 빙설락원은 놀이, 연예, 음식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관광객들에게 원스톱 놀이체험을 제공하고 로백산 원시생태풍경구에서는 ‘림해설원 통과’를 핵심 IP로 심층 체험식 빙설관광코스를 출범해 관광객들이 림해설원의 장대한 풍경을 만긱할 수 있도록 한다. 홍석향 중성촌에서는 ‘즐겁게 설 쇠기’ 주제를 둘러싸고 무형문화유산 전시공연, 빙상유예 등 민속활동을 개최하여 대중들의 새봄의 기억을 일깨우고 발해호공원에서는 ‘빙설+문화관광+친자+운동’ 융합 모식에 초점을 맞춰 무동력 체험, 오프로드 오토바이 자가운전, 격정 얼음미끄럼틀 등 8대 특색기능구역을 구축하여 부동한 군체의 놀이 수요를 만족시킨다. 북환전민건강쎈터 스케트장에서는 전문감독을 초청하여 현장에서 기능양성 수업과 청소년 취미반을 개설해 무료 공익지도를 제공하는 등 빙설운동의 보급을 추동하고 돈화시 북산 불꽃골목 설맞이 장터에서는 ‘대단원, 경사, 혜택, 편민’의 4대 특색을 둘러싸고 설맞이 전시판매, 특색음식, 친자 오락, 민속체험이 일체화된 새봄 주제활동을 구축했다.
이 밖에 돈화시 문화관광부문은 또 따푸차이허진 빙설카니발, 한장향 제4회 동북거위미식대회 및 향촌 빙설문화관광활동 및 추리구진 제3회 횡도 고운 겨울철 문화관광활동, 관지진 ‘길상돈화, 설맛 관지’ 2026 새해 장터 등 계렬활동을 개최하여 돈화 겨울철 문화관광소비시장을 전방위적으로 활성화시켰다.
이날 빙설운동회 가동식에서 돈화시 문화관 배우들이 무용 <대동북은 나의 고향>, 노래메들리, 무용 <돈화와 약속> 등 특색프로를 열연하여 돈화시의 빙설문화와 민속풍정이 융합된 독특한 매력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료해에 따르면 제1회 돈화시빙설운동회는 2026년 2월 28일까지 지속된다. 빙설운동회는 전 시 여러 빙설장소를 망라하게 되는데 경기설치 면에서 설합전, 중소학생 스키경기, 제9회 동계수영초청경기, 림해설원을 가로지르는 빙상낚시경기, 설상 오토바이 도전경기, 설상 축구경기, 청소년스피드스케이팅 초청경기, 얼음쟁기 도전경기 등 10여가지 특색경기가 있으며 다차원적이고 다양한 빙설경기활동을 통해 대중들이 빙설운동에 참여하는 열정을 한층 더 불러일으켰다.
이날 오전, 기자가 돈화북산빙설락원에서 멀리 바라보니 전반 빙설락원은 새하얀 눈으로 뒤덮여있어 마치 선경과도 같았다. 많은 스키애호가들은 길이 600메터, 너비 100메터의 스키코스에서 활주하며 새하얀 설상에 아름다운 호선을 그어놓았다… 이번 활동의 주요 관광지로서 북산빙설락원은 정밀화 봉사를 수단으로 하여 관광객들의 놀이체험을 전면적으로 향상시켰다.
컨테이너 스키도구대청 기능구역은 과학적이고 명확하며 매표, 자문, 인도, 설구 임대 등 원스톱 봉사를 망라한다. 지능 지불 단말기와 인공 매표창구가 동시에 운행되고 현금, 이동 지불 등 여러가지 결제방식을 지원하여 부동한 년령대의 관광객 수요를 만족시키며 대청 전광판은 전천후로 스키안전 방호 지식, 스노보드 입문 교육 기교를 방송하여 관광객들이 대기하는 틈틈이 실용적인 스키상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임신부, 로인, 장애인 등 특수군체를 대상으로 락원은 또 전문적으로 전속 휴식 좌석을 증설하여 따뜻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동시에 빙설운동의 교정 진입을 추동하고 청소년군체에 혜택을 주기 위해 북산빙설락원은 또 2025─2026 빙설시즌 중소학생 스키 혜민조치를 내놓았다. 전 시 만 6~15세 중소학생을 대상으로 스노보드 3시간 무료체험봉사(입장권 및 스노우 슈즈, 스노보드, 눈싸움 등 장비 포함) 및 전 시 각 중소학교를 대상으로 하루 스키장 리용 봉사 등을 제공한다. 학생은 본인의 신분증 또는 학생증 등 유효 증명서를 휴대하고 20일부터 30일까지 예약에 따라 체험수속(매일 100명으로 제한)을 밟으면 해당 봉사를 향수할 수 있다.
형옥재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